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유용한 SW

블로그 이웃관리 도우미, HanRss(한Rss) 가입방법 및 서비스 인증절차

by 아라한 GO 2010. 12. 13.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이웃관리를 어떻게 해야 할지 고민일 때가 많습니다. 티스토리의 경우 사실 이웃관리가 조금 불편한게 사실이구요. 다른 이웃 블로거 분들을 보니까 'Daum My View' 혹은 한Rss를 활용해서 이웃블로그 관리를 하시더라구요. 제가 사용해 본 바로는 다음뷰의 경우 카테고리 정렬이 좀 불편해서 잘 않쓰게 되더라구요. 몇개월 쓰다가 한Rss로 갈아타기를 했습니다. 아마 한Rss는 많은 분들이 사용 중이 실텐데요. 처음 한Rss를 접하게 되면 사용방법이 좀 어색한기도 합니다. 하지만 조금 더 들여다 보면 상당히 편리한 기능들이 내재되어 있는것을 알 수 있을겁니다. 한Rss를 처음 접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몇차례에 걸쳐 포스팅을 안내해 드리도록하겠습니다.




한Rss 접속하기

국내에 제공되는 여러 RSS리더기 중에서 초보자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리더기 중에 하나이며, 웹상에서 실시간으로 이웃블로거들이 발행(공개 포스팅)한 글을 확인 할 수 있다. 아래의 링크를 접속해 보면 아시겠지만, 여타의 Rss리더기와 비슷하게 특별하게 뛰어난 디자인은 제공하지 않치만 포스팅, 관심 글들을 관리하기에는 한Rss는 충분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 : www.hanrss.com


첫화면의 좌측 하단에 보면 간단한 한Rss 가이드를 만화, 동영상으로 제공해 주고 있는 것을 확인 하실수 있구요. 따라해 보시면 금방이해 하실 수 있을겁니다. ^^


회원가입에서 회원인증까지

1. 아래와 같이 한Rss(www.hanrss.com)에 사이트에 접속 합니다. 아래와 같이 '회원가입'을 클릭합니다.


2. 다른 포털과는 달리 한Rss는 가입 시에 간단한 정보만을 요구합니다. 이메일(e-mail)주소, 비밀번호, 이용약관을 확인하신 후,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단, 이때 비밀번호는 한Rss에서만 사용하는 비번으로 설정해 주세요. 간혹, 이메일의 원래 비번을 사용하시기도 하던데요. 정보보호 차원에서 다른 비번을 사용하시기를 권장합니다.)


3. 회원가입 절차가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입력한 메일계정으로 가입확인메일이 발송됩니다. 아래의 팝업 박스에서 '메일 확인하러 가기'를 클릭하면 입력한 메일 주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4. 저의 네이버 주소로 이동하니 한Rss에서 발송한 가입 확인 메일이 도착해 있습니다. 아래의 붉은색 박스 처럼 가입 인증 절차를 위한 링크 주소가 있습니다. 이 주소를 클릭해 주세요.


5. 가입인증 주소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가입절차가 최종적으로 완료되었다는 창이 뜨게 됩니다. 아래의 '한Rss 로그인'창을 클릭하시고 가입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해 주세요.


6. 본인의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아래와 같이 한Rss의 첫 화면이 로딩 됩니다. 



글을 마치며...

어느 유틸이나 마찬가지지만 완벽한 프로그램은 없을 겁니다. 본인이 편리한 프로그램을 잘 활용하면 그게 좋은 프로그램 이겠죠. 한Rss와 같은 RSS 리더기들은 보다 편리하게 관심있는 글과 사이트들을 관리하기 위한 프로그램들입니다. 특히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이웃관리에 많은 시간을 투자 하시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초보블로그 분들은 이웃관리에 어려움이 많을 겁니다. 한명 두명 이웃들이 늘다보면 잘 관리하기가 힘든 점도 생기구요. 이럴때 한Rss아 같은 리더기들을 잘 활용하시면 상당히 도움을 많이 받으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