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독서 리뷰

하워드슐츠,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신간 온워드(Onward) 에서 성공신화를 배운다.

by 아라한 GO 2011. 4. 11.
▶하워드슐츠,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신간 온워드(Onward) 에서 성공신화를 배운다.

'스타벅스'를 떠올리면 하워드 슐츠가 동시에 싱크로 되는 것은 아마도 하워드 슐츠가
스타벅스의 성공에 얼마나 큰 기여를 했는가를 반증하는 사실이기도 하다.
커피는 단지 기호식품에 불과한 하나의 상품이었으나 커피에 문화를 더하고
핵심가치를 추구함으로 인해서 치열한 커피산업의 스타벅스는 강자로 살아 남을 수 있었다.



 그런 그가 2000년 CEO(최고경영자)자리에서 물러나 이사회 회장직을 맡게 되면서
2007년 이후 스타벅스의 신화는 무너지기 시작한다.
결국 자신의 분신과도 같았던 스타벅스를 되살리기 위해 하워드 슐츠는
CEO 자리에 다시 돌아오게 된다. 2008년 1월 CEO 자리로 돌아온 하워드 슐츠 그가 짊어 지게
될 스타벅스 부활의 무거운 짐과 언론, 많은 사람들의 시선들...

그가 새롭게 출간한 'Onward'에서 그가 시도한 2년간의 이야기를 풀어 놓고 있다.


 

/하워드 슐츠/
 
"스타벅스 CEO 하워드 슐츠의 핵심 어젠다 온워드Onward"
 
그는 이번 신간에서 무엇을 보여 주고 무엇을 강조하고자 하였나...


2000년 이후 그가 떠난 스타벅스는 하락세를 면치 못하게 되었다. 스타벅스의 창립자 하워드 슐츠...
그는 결국 2008년에 스타벅스로의 귀환을 결심하게 된다. 8년만의 복귀...
경영진의 반대, 언론, 월스트리트의 비난속에서 그는 전 매장을 닫고 교육을 실시하는 등 
그동안 스타벅스의 제 2의 도약기를 준비하기 위해서 
기업의 핵심가치에 기초를 둔 '혁신 어젠다'를 차근차근 실천해 나가기 시작하였다. 

결국 개혁 2년 만에 스타벅스는 전무후무한 최대의 매출을 기록하고 성공적인 
해외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게 되기에 이른다...


  하워드 슐츠 그는 어떤 유형의 스타일 일까...
고독한 CEO, 냉혈한 CEO...
때로는 냉철한 혁신과 이성적인 판단을 내리면서도 
인간적인 고뇌와 감성적인 애정을 잃어 버리지 않는 CEO로 기억되고 있다.

그가 스타벅스의 매출 상승에만 매진하였다면 어쩌면 오늘날 스타벅스는
다른 커피전문 기업들에게 인수합병 되거나 우리들의 기억속에서 
한때 잘 나가던 커피전문점으로만 기억되었을 지도 모른다. 


기업의 최종적인 목적은 수익창출과 시장개척에 있을지 모르나 
하워드 슐츠의 인간적이고 감성적인 리더쉽은 추락하는 매출에 연연하지 않고 
일을 사랑하고 열정적으로 커피 문화를 창조해 내는 것에 핵심 가치를 두었다 

이 책은 기업의 고독한 자리에 있는 리더들에게 뼈를 깍는 혁신의 과정과 
그 결과가 가져다 주는 달콤한 결과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일반 독자들에게는 세계적인 기업이 오뚜기와 같이 우뚝 서게된 
반전이 있는 성공 스토리를 제공하게 된다.

.....
..........
...............
.................... 


 !! 참고사항 !!
현재 온라인 서점 예약 판매 중 몇몇의 서점에서는 완판이 되었다고 하네요...!!!
그리고 사인회 일정의 변화가 있습니다.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011년 4월 27일 17시 30분 교보문고 광화문점 입니다.

이번 하워드 슐츠의 신간 출간과 함께 특별한 만남도 준비되어 있다고 합니다.

강연회는 물론, 사인회까지 진행된다고 하니 관심있으신 분들에는
좋은 기회가 될것같습니다. 


온워드....를 통하여 하워드 슐츠의 혁신과 도전에 대한 
생생한 육성과 그의 창조정신을 한번 느껴 보시기 바랍니다.


** 하워드 슐츠의 신간 '온워드' : 예약판매 [바로가기]
** 하워드 슐츠 작가와의 만남 :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