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아직 모르고 계세요?

공휴일 진료병원 1339번 응급의료정보센터 (병원, 약국 정보)

by 아라한 GO 2013. 2. 9.



공휴일 진료병원 1339번 응급의료정보센터 (병원, 약국 정보)


이번 구정은 날이 짧아서 먼거리 이동하시는 분들은 고생이 많으실텐데요. 즐거운 명절에 가족이 다함께 모여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것이 큰 의미가 있겠지만... 이럴때 자칫 탈이 나거나 갑자기 몸이 아픈 경우가 발생하는데요. 정말 공휴일에는 진료병원을 찾기도 쉽지가 않습니다. 


저도 이전에 119를 이용한 적이 있는데요. 급할때는 어쩔수 없다고 생각하지만.. 주변에서 가족들이 함께 이동을 할 수 있다면 1339번 응급의료정보센터에서 공휴일에 진료가 가능한 병원을 한번 찾아보시고 진료를 받으시면 될것같네요


1339 응급의료정보센터 바로가기 : http://www.1339.or.kr/


사이트 접속하시면 설 연휴에 당직병원 및 약 구매가 가능한 약국안내가 나옵니다.


사이트가 간단하게 정리되어 있어서 진료과목별, 지역별, 약국, 보건소 이렇게 검색이 가능합니다. 현재 위치하고 있는 곳의 의료기관을 검색하시면 연락처가 나오니까요. 확인해 보세요. 공휴일에 진료가 가능한 병원이 그리 많지 않기 때문에 사전에 한번 확인해 두시는것도 도움이 되실겁니다.



다행히 요즘에는 편의점에서도 간단한 약품들은 구입이 가능하지만 그래도 갑자기 아기들 열이 난다거나 체한다거나 하면 깜깜하죠. 1339번 잘 활용하시고 즐거운 구정(설 연휴) 보내세요~



작년인가 이 이전해인가 추석때 둘째 녀석이 아파서 크게 고생한 것이 있거든요. 내가 거주하는 곳이면 응급실이 어디 인지 간편하게 확인이 가능하지만 아무래도 타 지역에 있으면 휴일 진료병원을 찾기가 쉽지가 않으니까요.

그리고 홈페이지 첫화면 보시면 우측 하단에 어플 있으니까요. 사용하시는 스마트폰에 맞는 어플 다운로드 하시고 필요하실때 사용하시면 상당히 도움되실겁니다. 그럼 되도록 공휴일에 병원이나 약국 찾는 일 없이 즐거운 명절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