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제품리뷰

손목, 팔뚝, 어깨 운동 집안에서 간단하게 이고진볼, 파워볼 사용후기

by 아라한 GO 2013. 10. 29.

손목, 팔뚝, 어깨 운동 집안에서 간단하게 이고진볼, 파워볼


몇일전에 우연히 소셜커머스 검색하다가 걸린녀석입니다. 

어깨 근육쪽이 좋지를 않아서 간단하게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운동할 방법이 없을까 늘 고민을 하고 있었는데요. 지금 현재 하고 있는 운동은 자전거(가끔씩), 걸어다니기(출퇴근시 1시간), 지하철 서서타기(30분), 테라밴드(이거저거해서 15세트 정도), 그리고 마지막으로 이고진볼 사용!!!


매일 하는 것은 아니지만 짬짬히 하는거라서요. 유산소 운동만으로는 부족한걸 느껴서 집에서 할 수 있는 근력 운동 찾다보니 이런 것도 있네요. 



원리는 간단합니다. 

파워볼이나 이고진볼 찾아보시면 작동 원리는 나오는데요. 손목, 팔뚝, 근력강화 운동에 활용되는 운동기구 입니다. 마치 장난감 처럼 생겼는데요. 나름 과학적인 원리로 만들어진 녀석이네요.


내부에 로터가 회전 되면서 발생하는 원심력으로 인해 힘이 발생하는 구조로 되어 있습니다. 쉽게 생각하면.. 내부에서 회전력을 가진 구가 도는데... 이걸 여기저기로 튀어나가지 않게 제어하는 운동입니다. 이러한 과정에서 근력 운동이 된다는 거죠. 즉, 원심력을 이용한 운동입니다. 


온라인에 찾아보면 몇가지 제품이 있던데요. 그냥 처음 구입하는 거라서 제일 저렴한 녀석으로 질렀습니다. 디지털 계기판도 없고 순수 그 자체... 다른 사람들의 글을 보니 이고진볼이 그나마 좀 저렴한 편이고, 다른 제품들은 조금 가격대가 있네요. 4만원 부터 시작해서 거의 30만원까지 ㅠ,.ㅠ



이고진볼 사용후기

제품 소개글들을 보면 근력 강화 및 재활 치료에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흠... 이제 한 10일 정도 사용해본 경험으로서는 어깨나 근육에 손상이 있으신 분들은 한번 고민해 보시기를 바랍니다. 와이프도 얼마전에 보드 타다가 넘어져서 팔뚝 근육을 다쳤는데요. 이고진볼 몇분을 버티지를 못하네요. 혹시나 치료용으로 생각을 하실까봐 드리는 이야기구요.


저는 손목과 팔뚝 근력 강화 목적으로 구입을 한것이기 때문에 나름 만족하고 있습니다. 파워볼을 사용하는 자세에 따라서 미세하게 근육이 느끼는 피로도를 알 수 있는데요. 근육 강화라는게 결국은 근육을 긴장 시키고 이완 시키면서 생기는거 아니건가요. 엄청난 머슬(muscle)맨을 기대하지 않는다면 충분히 만족할 만한 제품입니다. 


대신, 안에서 로터가 돌아가는 소리가 생각보다는 시끄럽습니다. 고급 제품은 어떤지 모르겠지만 베어링 구조인것 같은데... 거의 비슷비슷 하지 않을까 생각되는데요. 대중적인 장소에서는 결코 사용하기 어려울 겁니다. 로터가 돌아가면서 나는 앵앵거리는 소리가 좀 시끄럽습니다.


저가 제품의 경우 처음에 회전을 시키기 위해서 '끈'을 돌려서 (마치 팽이를 돌리는 것 처럼) 시동을 걸어줘야 하는데요. 고가의 제품은 끈이 없어도 시동이 걸린다고 하네요. 근데~~~ 2~3일 정도 연습하니 손가락으로 돌려서 시동이 걸립니다. 설명서에는 고급 사용자들이 손가락 하나로 회전을 시킬 수 있다고 하는데 ㅠ,.ㅠ 몇일 해 보니까 감이 오더군요.



이런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0. 하루종일 컴퓨터 자판을 두드리시는 분

0. 딱히 나가서 운동하기 어려우신 분

0. 손목, 팔뚝, 어깨 근력 운동을 전혀 하지 않으시는 분



이거 하나 한다고해서 손목을 비롯한 어깨, 팔뚝 근육이 울끈불끈이 되지는 않을 겁니다. 그래도 티비 볼때나 혼자서 뭐 다른거 할때는 쉬엄쉬엄 할만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