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4/0913

일상속 이야기 #01 - 간만에 일산 빕스(VIPS) 할인 된 가격으로 싸게 먹는법은 빕스 할인카드가 답이다. 간만에 가족들이랑 일산 대화역 근처에 있는 빕스(VIPS) 일명 패밀리 레스토랑 이죠 ^^ 발도장 한번 꾸욱 찍고 왔습니다. 최근에 거의 맛집이나 식도락 정보를 잘 올리지 않아서요. 간만에 올릴려니 뻘쭘하네요. 주말에 가족들과 함께 빕스 방문을 계획중이시라면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빕스 할인카드 정보와 간단한 방문 후기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요즘에는 워낙 비슷한 패밀리 식당들이 많이 생겨서 이번만큼의 빕스 명성은 아닌듯(개인적으로 ^^) 하지만 명불허전 여전히 사람들 많네요. 저희는 주말에 방문해서 그런지 돌잔치 하시는 분들도 있으시고 대가족 모여서 함께 오손도손 즐기는 모습도 많이 보이더군요. 간혹 눈에 띄는 분들은 바로... 체육복 차림의 방문객들 ^^ 대화역 빕스는 일산에서 오시는 분들.. 2014. 9. 24.
드럼 배우기 #02 - 드럼에 대한 오해와 기초 상식 드럼을 배우기 전에 막연하게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실 겁니다. 저도 처음에 동기가 별다른 것은 없었고. 집안에 일이 생기면서 정말 '죽기전에 한번 배워봐야 겠다'라는 생각으로 시작을 한겁니다. 그래서 인지 제가 다니는 실용음악학원에 드럼 배우시는 분들의 절반이상이 저보다 다들 나이가 많다는 사실... 몇분 친해진 분들과 이야기를 해 보면 거의 저와 비슷한 내적 동기를 가지고 있으시더군요. 어릴때 부터 드럼을 배워보고 싶었는데 기회가 닿지 않았거나 막연한 두려움(???)... 그리고 드럼을 배우는데 대한 몇가지 오해들을 가지고 있으신 것 같던데요. 제가 배우면서 느꼈던. 그리고 느끼고 있는 점들을 몇가지 정리해 드리겠습니다~~~ 힘이 약한데 드럼 배울 수 있을까요? 저도 좋아하는 음악 장르가 Heavy Me.. 2014. 9. 23.
영화 리뷰 #02 - '에반 올마이티' , 노아의 방주는 심판인가? 아니면 가르침 인가? 전편 격인 '브루스 올마이티(2003년, 짐 캐리 주연, 톰 새디악 감독)'는 공중파에서도 방송을 여러번 해준것으로 기억됩니다. 짐캐리의 연기와 톰 새디악 감독의 독특한 코딕 연출과 감동적인 스토리로 유명한 작품이죠. 오늘 정리하는 영화 리뷰도 블루스 올마이티의 속편 격인 '에반 올마이티' 입니다. 포털에 찾아보니 코미디, 판타지(???) - 판타지는 좀 아닌것 같고 ^^ 이렇게 분류가 되어 있더군요. 톰 새디악 감독의 연출력을 믿고 그냥 봤습니다. 톰 새딕악 감독은 잘 모르더라도 '에이스 벤츄라, 라이어 라이어, 패치 아담스, 블루스 올마이티' 등의 작품은 한번쯤 들어 보셨겠죠. 영화 에반 올마이티 줄거리 간단합니다. 브루스 올마이티에서 짐 캐리가 전지전능한 힘을 빌어 왔다면 이번에는 그와는 전혀 반대.. 2014. 9. 19.
영화 리뷰 #01 - 가족들과 함께 보기 좋은 영화 '즐거운 인생' 묻어 둔 꿈을 찾아서. 이준익 감독의 영화를 공동된 점들이 몇가지 있는데. 음악, 탁월한 캐스팅, 상황적인 유머... 이 외에도 이준익 감독만의 부드우면서 우리의 삶과 닮아 있는 스토리. 작은 부분에서 큰 행복과 아름다움을 담아 낼 수 있는 극본 등... 각각의 이유가 있겠지만 그 만의 색채를 담아내는 감독임에는 분명합니다. 얼마전에 에 대한 리뷰를 올렸었는데... 반응 ^^ 나름 좋았네요. 영화 에서도 포인트는 이 세가지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영화의 줄거리는 간단합니다. 친구의 죽음을 계기로 하여 내 삶에서 잃어 버렸던 꿈을 찾아가는 오늘날을 살아가는 중년 가장들의 꿈 찾아 삼만리 입니다. 아. 그리고 가족들이 함께 보기에도 무난한 영화로 추천합니다.. 2014. 9. 18.
주말농장 #01 - 청명한 가을하늘 아래 쑥쑥 자라는 배추 도사 & 무 도사 제 블로그의 핵심 주제 였던... 베란다 텃밭!!! 이전 한참 왕성하게 포스팅 할때는 하루 건너 하루꼴로 관련 포스팅을 했지만, 여러번의 이사와 한계성을 실감하고서는 서서히 포스팅의 개수가 줄어 들었더랬죠... ^^ 그래도 귀농에 대한 열정과 함께 뭐 작은 거라도 키워보자는 뜨거운 마음은 여전합니다. 과연 귀농을 할 수 있을지 시간이 지날 수록 겁이 나긴 하지만요 ^^ 주변에 먼저 귀농하신 선배님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귀농은 이민이다라는 식으로 하도 겁 아닌 겁을 줘서 조금 아니... 아주 망설이고 있습니다. 대신 파주시청에서 운영하는 주말농장의 밭 한뙈기를 분양받아서 올 3월 부터 경작(?)을 했습니다. 그리 큰 밭은 아니라서 경작이라고 하기에는 과장 된 면도 없잖아 있지만... 인근 주말농장 분양 받.. 2014. 9. 17.
사업계획서 대행 상담 #01 - 투자자가 투자제안서의 투자 조건을 계속 변경하기를 원합니다. 본 포스팅은 실제 상담을 진행하면서 있었던 사례를 정리한 자료 입니다. 상황별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본인에게 적용이 될 수도 있지만 다소 차이가 날 수도 있습니다. 사업을 하면서 성공만 있다면 무슨 걱정이 있겠습니까. 일을 하다보면 불리한 조건의 계약을 할 수도 있고... 자금이 부족할 경우에 이를 악용하기 위해서 접근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오늘 내용은 바이오 기업의 대표님과 상담한 내용을 바탕으로 정리한 것입니다. 투자제안서가 투자기관(투자자)에게 전달 된 상황에서 지속적으로 투자조건을 변경하는 상황이 발생했는데요. 의 입장이다 보니 이러한 투자조건 변경을 그대로 따라가는 것이 맞는 것인지 아니면 과감히 뿌리치고 새로운 방향을 설정해야 하는 것인지에 대한 상담입니다. "투자조건은 어떻게 설정.. 2014. 9.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