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가독성 글자 폰트를 크게 or 작게 어떤게 효과적일까?
블로그 가독성 글자 폰트를 크게 or 작게 어떤게 효과적일까?
오늘 블로그 카테고리를 재설정하면서 아주 그냥 진땀을 빼고 있네요. 한동안 운영을 하지 않다가 다시 운영하려니 방향성을 어떻게 잡아야 할까 솔찍히 고민도 되고.. 잘못 건드렸다가 기존에 자료 흐트러지는 것은 아닌가 하는 우려도 있고.. 이래저래 머리가 좀 복잡해 지네요.
현재 고민하고 있는 핵심 포인트는...
1. Skin : 이건 블로그를 하는 이상 영원한 숙제가 아닐까 ㅠ,.ㅠ
2. 폰트 : 변경하고 싶은데 손대기가 막막하네요.
** 현재 눈에 딱 들어오는 스킨 : http://www.cmsfactory.net/tistory-skin
여기 보시면 최근에 올라온 티스토리 스킨 있습니다. 살짝 마음을 주고 있는 상황입니다.
방문해 보시면 아시겠지만 상당히 깔끔하고 정리가 잘 된 느낌을 주는 스킨입니다.
저의 다른 블로그들에서 다양한 스킨을 사용해 봤지만 최근에 이 스킨 만큼
눈에 들어오는 것은 없어보이네요.
일단 이 두가지 입니다.
추가적으로 글쓰는 스타일, 내용, 주제 여러가지 고민을 많이 하고 있는데..
한번에 풀어 낼 수 있는 숙제가 아닌것 같네요.
애니웨이... 스킨과 폰트는 시간을 가지고 다시 고민하기로 하고..
지금 당장!!!
Right NOW!
고민하고 있는 폰트 크기 입니다.
몇년간 운영을 하면서도 글자 폰트를 크게 가져가는 것이 좋을지 작게 사용하는 것이 좋을지 여전히 고민중인데요.
이전에는 작게 했다가 다시 글자폰트를 크게 변경하였습니다.
그 이유인 즉슨...
방문자들의 가독성을 배려해서 였는데요.
아시는 분에게 물어보니 가독성을 높일 것인가 아니면 글을 몰입도를 높일 것인가를 고민해라고 하시네요.
가독성 VS 몰입도
가독성을 높이기 위해서 글자 폰트를 크게 하면 집중력, 즉 몰입도가 다소 떨어지는 경향이 있다고 하고...
글자 폰트를 작게하면 몰입도는 높아지는데 가독성은 다소 떨어질 수 있다고 하네요..
흠흠흠...
어떤 스타일로 포스팅을 하더라도 포스팅 자체에는 고민이 되지 않는데...
체류시간도 고민하지 아니할 수가 없기 때문에 외줄타기를 하고 있네요.
딱히 정답은 없어 보이지만 당분간은 고민에 고민을 거듭해야 할 것 같습니다.
둘다 잡을 수 있다면 최상이겠지만 좀 더 다른 블로거들을 방문해 보고 결정을 해야 겠네요.
괜히 카테고리 수정 들어 갔다가 당분간은 일하랴... 블로그 수정하랴... 정신이 없을듯하네요~~~
이만 줄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