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전시회

종이 한장의 절약이 우리 아이들에게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줍니다. 생활속의 실천 방법은 더블에이?

by 아라한 GO 2010. 12. 9.




우리가 살아가면서 접하게 되는 정보 전달 매체 중에 가장 흔한 것이 종이라고 생각합니다. 
요즘들어 스맡폰이나 다른 멀티미디어들이 대체제로 부각되면서 종이의 사용이 많이 줄어 
들었다고는 하지만 여전히 기업체에서 많이 소비되는것 중에 하나가 A4용지 일겁니다. 
그럼 이 종이 한장의 절약이 지구 온난화를 지켜 줄 수 있을까요? 

흔히 사무실에서 사용하는 용지는 여러 회사에서 생산이 됩니다. 더블에이 역시 이러한 
제지회사 중의 하나 인데요. 더블에이에서는 어떤 생산 프로그램으로 용지(종이)를 
생산하게 되는걸까요. 더블에이 생산 종이의 주원료인 유칼립투스 수종은 '유칼립투스 10년 경작 프로그램'을 통해서 친환경적인 원료를 생산하고 있습니다.



유칼립투스 10년 경작 프로그램이란?

더블에이 복사용지는 1,000,000 농가구들을 통해 재배되는 “Double A Paper Tree(더블에이 전용 인공림)”를 원료로 만들어집니다. 수십 년에 걸친 광범위한 연구를 통해, 더블에이는 농장이 위치한 태국의 토양과 기후에 적합한 최적의 유칼립투스 수종을 개발하였고, 이 유칼립투스 수종은 천연수림 품질 기준이상의 섬유질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바로 이 “double A Paper Tree(더블에이 전용 인공림)”가 프리미엄 더블에이 품질의 비밀입니다.



지구온난화 방지를 생각하신다면, 더블에이 용지를 사용해 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한 권의 더블에이(Double A)로 12.5kg의 이산화 탄소를 줄일 수 있습니다.




"자연 산림을 보호하고 지구온난화를 방지합니다."

현재 전 세계에서 사용되고 있는 대부분의 종이는 자연산림을 벌목하여 생산되는 반면에 Double A는 계약 농가가 직접 휴경지에서 재배한 "Double A Paper- Tree"(더블에이 전용 인공림)로 생산됩니다. 따라서, 자연산림을 훼손하지 않는 것은 물론 공기 중의 이산화탄소를 줄여 지구온난화 방지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바이오매스(Biomass) 에너지를 만들어 사용합니다."

Double A의 펄프 및 제지 공장에서는 바비오매스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Double A Paper-Tree"(더블에이 전용 인공림)의 여분을 태워 얻은 전기와 증기에너지를 사용하지 때문에 연간 3억 4천만 리터의 화석연료를 절감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남은 전기 에너지를 Electronic Generation Authority of Thailand(EGAT)로 보내져 농촌지역주민의 에너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지역 단체를 지원합니다"

Double A는 농촌지역주민들에게 하여금 남은 경적지를 활용하여 "Double A Paper-Tree"(더블에이 전용 인공림)를 재배하도록 장려하고 있으며, 이들이 재배한 나무를 다시 Double A가 구매함으로써 지역주민들에게 연평균 6~8%의 추가 수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더블에이 지구 지킴이를 게임을 통해서 즐겨보세요. 게임도 하고 온라인 상의 CO2도 잡는 일거 양득의 효과가 있는거 같습니다. 


화면을 접속하신 다음 'Game Start' 버튼을 클릭하시면 됩니다. 게임은 제가 해보니 
슈퍼마리오랑 비슷하더라구요. 점심먹고 무료할때 직원분들끼리 한번 해 보는것도 
재미 있을것 같습니다. 이벤트의 상위 100명 중 추첨을 통해서 전기 자전거를 준다고 합니다. ^^ 아 그리고 간단한 회원가입 절차가 있습니다. 

게임 진행방법은 간단합니다. 레벨 3단계까지 진행하면 되는데요. 3단계까지 통과, 
미션 완료 하면 자동 응모 되네요. 

1. 제한시간 안에 각 단계별 Mission을 달성해주세요.
2. Mission은 게임 우측상단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3단계 Mission 완료 시 이벤트에 자동응모 됩니다.


일반 개인 회원으로 간단하게 회언가입 절차를 마무리 했습니다. 흐윽 전기 자전거
한번 타보고 싶어지네요. ^^


회원가입을 하시고 나면 Log-in을 후다닥 한다음 메인화면의 하단에 있는 
더블에이 아이콘을 사정없이 눌러줍니다. 


허억 저는 아직 스맡폰은 없지만 스마트 폰에서도 게임이 가능하네요. 


실제 게임 화면 입니다. ^^ 저는 3단계까지 마치고 이제 발표날만 손꼽아 기다리면 
될거 같습니다.



우리가 무심코 쓰고 버리는 종이 한장을 다시 생산하기 위해서는 환경을 훼손하게 됩니다. 이러한 차원에서 게임을 안내해 드리는 의미도 있지만, 우리 일상에서 조금더 아끼고 소비하는 습관에 대해서 한번 생각해 보는 기회가 되었으면 합니다. 

이산화 탄소와 지구를 지키는 직장인 생활 백서를 소개해 드려요. 한번 실천해 보시면 나 뿐만이 아니라 우리 후손에게도 아름다운 지구를 물려 줄수 있지 않을까요?

1. 출, 퇴근 할때는 대중교통으로! 운명적인 만남도 상상할 수 있어요.
2. 당신을 닮은 실그러운 식물을 키워보세요. 공기도, 기분도 맑아질거에요.
3. 퇴근 전 스위치는 꼭 꺼주세요. 환경도 지키고 전기도 아껴보아요.
4. 종이컵 대신 머그컵! 이산화 탄소도 줄이고 맛있는 커피도 즐기세요.
5. 과잉 출력은 지구를 덥게 해요. 인쇄 버튼을 누르기 전에 내용을 한번 더 꼼꼼히 확인하세요
6. 복사용지는 더블에이를 사용하세요! 천연 산림의 훼손없이 직접 재배하여 생산하는 더블에이는 이산화탄소를 줄여줍니다.
7. 상사에게 혼난 기획서, 거절당한 제안서, 화난다고 찢지 말고 이면지로 재활용해주세요.
8. 컬러 출력은 될 수 있으면 참아요. 더블에이라면 흑백으로도 멋지게 나오잖아요.
9. 점심시간 과식금물~ 식곤증 방지에, 다이어트 효과, 지구온난화 예방까지! 1석 3조 랍니다.
10. 겨울 실내온도는 20도 이하로. 여러 옷 겹쳐 입는 레이어드룩으로 패션센스도 뽑내보세요.


10가지 모두 어려운 것들은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명 한명의 실천이 모인다면 보다 좋은 자연환경을 만들어 나갈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