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아직 모르고 계세요?

[20대 재테크]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by 아라한 GO 2011. 7. 19.

■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20대 재테크]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요즘은 대학을 졸업하기 전부터 재테크에 관심이 많은 사회초년생들을 보게 됩니다. 사실 대학생활을 하면서 재테크 방법에 관심을 가진다는것이 앞으로 직장생활을 하는데까지 큰 영향을 미치게 됩니다.

 
'20대 재테크? 20대에 무슨 재테크를 하지? 재테크 노하우?' 라고 의문을 가지는 분도 있고, 20대 부터 재테크 잘하는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미래를 위한 준비라고 생각하는 분들도 있을 겁니다. 20대에 재테크에는 큰 관심을 가지지 않고 지내왔던 저로서는 20대 재테크가 얼마나 중요한지 현실적으로 느끼고 있습니다. 그럼 20대 재테크 방법과 재테크 노하우를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재테크는 소비가 아니라 미래에 대한 투자라는 생각으로..."  


[20대 재테크]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재테크? 그것도 20대에 재테크를 어떻게 하지? 용돈도 없고, 재테크 노하우도 돈이 있어야 하는것 아닌가? 그리고 재테크 라는게 재산이 있는 사람들이나 하는거지 20대 재테크에 관심을 가져봐야 목돈만들기도 힘든데 어떻게 재테크를 할수 있지 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사회초년생으로 취업을 하게 되면 고정적으로 급여를 받게 되고, 학창시절 써보지 못한 목돈이 생기기 때문에 소비가 미덕이라는 생각으로 흥청망청 쓰게 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지금 당장 쓸 돈도 없는데 무슨 재테크를 할 수 있을까 생각 할 수도 있지만... 지금의 푼돈이 쌓이게 되면 미래에는 큰 힘이 되어 돌아 옵니다. 바로 목돈이죠...

이러한 푼돈 재테크는 결국 소비가 아닌 미래에 대한 투자로서... 그리고 차후에 발생할 일들을 대비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됩니다. 

"20대 재테크의 시작은 절약에서 부터..."


[20대 재테크]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요즘은 대학교, 어학연수, (군대)휴학 등의 과정이 마치 정규코스처럼 되어 버려서 사회에 첫발을 내딛는 사회초년생으로의 스타트가 20대 중후반을 넘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취업을 해서 첫월급이 통장에 입금되면, 그 기분을 만끽하기도 전에 카드대금, 술자리 등등 몇일도 되지 않아서 동이 나 버립니다. 

상황이 이런데 재테크는 고사하고 저축이라도 할 수 있을까요? 20대 재테크 노하우는 별다른 것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회초년생으로서 돈에대한 개념과 작게라도 가계부를 작성하면서 수입과 지출의 현금흐름을 잘 관리하는것이 재테크 잘하는 방법 중에 하나 입니다. 

즉, 20대 재테크의 기본은 하고싶은 소비를 하고 나서 저축, 재테크를 하는것이 아니라 우선 월급의 일정금액 이상을 목적자금으로 저축해 둔 다음, 남은 통장의 잔고로 쪼개서 소비하는 스마트한 소비습관을 몸에 무장하는 것입니다.  

"내 자금이 어디로 세고 있지는 않나?"

기업에서도 회계팀이 있고 자금관리를 하는것 이유와 개인의 자금관리도 큰 자이가 없습니다. 자금 규모가 크다고 해서 특별하게 회계관리 방법이 있는것도 아니며, 작은 규모가 작다고 대충해서 되는것도 아닙니다. 

[20대 재테크]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자금관리를 하는 이유는 간단하게 현금 유동성 확보와 현금 흐름을 파악하기 쉽게 하기위함입니다. 20대의 경우 아직 자금관리에 서툴기 때문에... 작은 부분부터 막아나가는 것이 하나의 재테크 방법이며, 20대 재테크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월급통장 관리, 이체시에 발생하는 수수료 이런 소액이 몇년에 걸쳐서 발생하다보면 어마어마한 지출이었다는것을 깨닫게 되는 날이 옵니다. 이런 누수되는 비용들을 적금, 펀드 등에 재테크를 했다고 가정을 한다면... 가랑비에 옷 젓는다고 무시못할 목돈 만들기가 되는것입니다. 

"돈이 돈을 버는것이 재테크의 섭리..."



[20대 재테크]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재테크의 기본은 바로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을 완성하는것입니다. 이렇게 설명하면 재테크 잘하는 방법이 별거 아니구나 하는 생각이 드실겁니다. 자~ 예를 들어서 시중은행의 보통예금 통장에 매달 꼬박꼬박 월급의 일정금액을 저축하더라도. 적용받을 수 있는 금리는 3~4%가 않됩니다. 결국 물가 상승율을 두고 본다면 저금을 할수록 재테크를 잘하는 것이 아니라 상대적으로 손해를 보게 되는 아이러니한 상황이 연출됩니다.

그렇다고 무턱대고 투자상품에 손을 대기에도 너무나도 리스크가 크고, 더 두려운것은 본인이 재무적인 지식이 전혀 없다는 것입니다. 재테크의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주식처럼 리스크는 크지만 높은 수익율을 기대할 수있는 상품도 있는 반면, 펀드처럼 전문 운용사에서 투자자들의 투자금을 관리해 주는 방법도 있습니다. 물론 선택하는 상품에 따라서 수익률, 원금 손실등의 리스크는 존재합니다.

하지만 여기서 중요한 것은 돈이 돈을 버는 시스템이 재테크 방법이라는것을 알고, 20대 제테크의 노하우는 이러한 시스템에 대해서 공부를 해 나가고 정보를 모으는 것입니다. 

"20대 재테크의 가장 큰 무기는 시간관리..."



[20대 재테크] 20대 재테크 잘하는 방법 및 20대 재테크 노하우 배우기!


20대 재테크에 있어서 가장 큰 무기중에 하나는 바로 시간이라는 아군을 등에 엎고있다는 겁니다. 시간? 이게 무슨 재테크랑 상관이 있지? 20대는 30대를 대비해야하는 시기입니다. 20대라는 시간이 영원하지 않듯이. 앞으로 준비해야할 결혼자금, 주택마련자금, 출산 등 목돈이 들어갈 일들이 즐비해 있습니다. 

'나는 미혼으로 살텐데..?' 요즘은 미혼으로 살기 위해서는 더더욱 자금력이 필요하다는것은 주변에 형, 누나들을 보시면 피부로 실감하실겁니다. 

재테크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습니다. 특히 20대 재테크를 시작하게 되면. 복리효과를 누릴 수 잇어서 30대 재테크를 시작하시는 분들보다 많게는 10년 이상을 이익을 보게 되는 효과가 있죠. 

재테크에 익숙하지 않고 서투신 분들, 그리고 목적자금을 만들기 위해서 재테크를 생각하고 있는데 재테크 노하우를 모르시는 분들에게는 전문가의 재무설계를 받아 보실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재무설계는 다양한 방법으로 받아 보실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무료상담 신청만 하시더라도 무료재무설계 서비스를 받아 보실 수 있는 것은 물론이고, 상담신청자에게 맞는 맞춤 재테크, 자산관리, 필요한 보험상품까지 다양하고 실속있는 재테크 방법을 제시해 줍니다. 20대 재테크를 빠르다고 생각 할수 있지만 직접 전문가의 상담과 노하우를 들어보시면 절대 20대 재테크는 빠르면 빠를 수록 좋다라는 것을 알게 될겁니다. 

※ 무료재무설계 제공 [바로가기] - 재테크 노하우, 금융상품 및 20대 재테크 포토폴리오설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