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강좌

by 아라한 GO 2011. 7. 13.

■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사업계획서 연재물을 시작하면서 했던 결심을 다시 한번 부여 잡기 위해서 처음에 시작하였던 회사소개서 PPT 만드는 포스팅을 안내하는 차원에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사업계획서에 반드시 포함되는 회사소개서 부분은 이전에 작성해 두었던 자료들을 참고하시면 충분히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로 완성하실수 있을겁니다.
최근에는 아래한글 프로그램 보다는 파워포인트를 이용해서 회사소개서를 작성하는 빈도가 높아지고 의뢰도 많은 편인것 같습니다. 아래한글은 문서작업에 편한 프로그램이라면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의 경우는 디자인의 차별화를 통한 회사소개서 PPT를 만들기에 편한것 같습니다. 



"회사소개서 PPT, HWP, DOC.. 어떤 프로그램으로?"

회사소개서를 만들때 응용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는 PPT, HWP, DOC... 등이 있습니다. 간혹 보면 엑셀로 회사소개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라고 하는곳들도 있는데요. 엑셀로 회사소개서 만들다 보면 정말 나중에 편집하기 너무 힘듭니다. 왠만하면...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를 만드는것이 차후에 수정, 내용 추가 할때 훨신 시간을 단축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회사소개서를 파워포인트로 작성하게 되면, 시각적인 효과를 100% 활용할 수 있어서 회사소개서를 받아보는 사람으로 하여금 이해도를 높여 줄 수 있습니다. 게다가 다른 프로그램을 사용할때보다 응용의 범위가 넓습니다. 회사소개서 PPT를 보면 개인의 개성, 그리고 작업 능력을 바로 알아 볼 수 있습니다. 따라서 잘 만들어진 회사소개서를 벤치마킹하고 본인의 능력으로 흡수, 승화 시키는 노력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목차는?"

회사소개서의 용도, 목적에 따라서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목차는 조금씩 달라 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들어가는 내용들은
 

"회사개요, 인사말, 경영이념, 경영방침, 회사연혁, 주주현황, 주요인적(인력)현황, 회사 입지, 사업내용, 수상내역, 특허 및 기타 공부서류 등이 될것입니다."
 

회사소개서는 일반적인 사업계획서 보다는 작성하기 수월할겁니다. 작성해보신 분들은 아시겟지만 회사소개서PPT를 만들때 객관적인 내용들만 정확하고 자세하게 넣어 주면 됩니다. 마케팅, 시장조사, 매출계획 등 처럼 전략적인 아이디어가 들어가지 않아도 된다는 이야기 입니다. 파워포인트로 회사소개서를 만들때 목차에 대한 부분은 위의 내용들은 기본으로 들어가면 됩니다. 그리고 추가적으로 필요하다면, 주요 인적현황에서 이력서 정도 추가 하시면 됩니다.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참고 자료들..."

이전에 포스팅을 해 두었던 자료들을 한번 정리를 할 필요가 있을듯 해서 어떤 내용들이 어떤 포스팅에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하겠습니다. 포스팅의 양이 많아 지다 보니 어떤 자료를 참고해야 회사소개서 만드는데 도움이 되는지 혼돈이 올것 같더군요.

기존 포스팅의 내용요약과 함께 링크를 해두었으니 회사소개서 만드실때 필요한 부분만 잘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1.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강좌 1탄,  "회사개요"  - [ 바로가기 ]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강좌


   내용요약 : 회사소개서의 첫 페이지인 회사개요를 작성할때는 반드시 포함되어야 할 내용들과 디자인 방법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회사소개서를 만들기 할때 필수적으로 포함되어야 할 내용으로는 상호(업체명), 사업자등록번호, 법인등록번호, 대표이사, 대표이사인적사항, 설립일자, 회사주소, 대표전화, 회사홈페이지, 업태/업종, 직원수, 주요생산품목, 자산총계, 총매출액 등 입니다.


2.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강좌 2탄, "경영이념 & 경영방침" - [ 바로가기 ]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강좌


  내용요약 : 경영이념은 외부적으로는 기업의 향후 투자가치에 대한 무형적인 판단기준이 됨은 물론, 내부적으로는 직원 관리자들이 준수하고 따라야할 경영방침이기도 합니다. 회사소개서를 작성할때 경영이념, 경영방침에 대한 부분은 짧게 요약된 경영진, 회사의 나아가고자 하는 방향을 명시해 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3.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강좌 3탄, "조직도(조직현황) - [ 바로가기 ]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강좌


  내용요약 : 작은 회사를 운영하더라도, 기업의 조직을 체계적으로 정비할 필요가 있습니다. 즉, 얼마나 회사가 구조화 조직화, 체계화가 잘 되어 있는지를 한눈에 보여주는 것이 바로 회사소개서에서 조직도의 역할입니다. 


4.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강좌 4탄, "회사연혁(주요실적) - [ 바로가기 ]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강좌


  내용요약 : 회사소개서에서 회사연혁은 우리회사의 발자취를 보여주는 중요한 부분입니다. 개인에게도 역사가 잇듯이 우리 기업이 어떻게 창업을 해서 현재 시점에 오기까지 어떤 과정과 역사를 거쳐 왔는지를 보여주는 것입니다.


5.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강좌 5탄, "주주현황" - [ 바로가기 ]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강좌


  내용요약 : 회사소개서에서 주주현황은 이 사업계획서의 용도에 따라서 상당히 중요할 수도 있고, 그냥 한페이지를 차지하는 경우도 잇습니다. 실제 주주현황의 경우는 주식회사에서 회사의 소유에 대한 지분을 표시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회사의 이해관계 구조 등을 쉽게 파악할 수 있습니다.


6.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강좌 6탄, "주요 인적(인력) 현황" - [ 바로가기 ]

[파워포인트 회사소개서] 회사소개서 PPT 강좌



  내용요약 : 주요인적 현황에서는 우리회사의 맨파워를 부각시켜서 작성하면 됩니다. 대기업의 경우 워낙 많은 인재들이 있어서 한명한명 열거하기가 어려울 수 있지만, 중소기업의 경우 핵심사업에서 중추적인 역할을 하는 키맨들을 회사소개서에 표시해 줄 필요가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워포인트로 회사소개서를 만들때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이전에 작성해둔 자료들을 한곳에 모아서 포스팅해 보았는데요. 한번 정도 정리를 하고 가야할 필요성을 느껴서 작성하였으니, 지금 혹은 미래에 사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회사소개서 PPT 강좌를 눈여겨 봐 두시면 유용하게 사용하실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