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아직 모르고 계세요?

잠자고 있는 나의 휴면예금 조회, 찾기

by 아라한 GO 2013. 3. 15.


잠자고 있는 나의 휴면예금 조회, 찾기


사람이 살다보면 나도 모르는 종자돈이 가끔생기기 마련인데요. 몇해전에 생겼죠. 휴면예금 통합조회 서비스를 이용해 보셨는지요. 저는 일전에 군대에서 만들었던 통장을 찾은 기억이 나는데요. 뭐라고해야 할까요. 잃어 버렸던 ㅋㅋㅋㅋㅋ 그런 보너스를 받는 기분이라고 할까요. 이자는 얼마 되지 않지만 그래도 소액이지만 꽁돈 생긴 기분이더라구요.



아직 미수령 휴면예금이 엄청나다고 합니다. 다행히 전국은행연합회에서 운영하는 계좌조회 사이트를 이용하면 손쉽게 조회가 가능합니다. 단, 공인인증조회로 하셔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서만 있으면 바로 확인가능합니다.


자 그럼 아래 사이트 접속하시면 휴면계좌 조회가 가능합니다.


휴면계좌 통합조회 서비스 [ 바로가기 ]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있어야 합니다.

조회의 제한이 있으니까요. 

요즘은 거의 공인인증서 사용은 하시기 때문에 뭐 큰 불편함은

없으시리라 생각되네요.


저는 다행인지 불행인지 잠자고 있는 휴면계좌가 없는데요.

이 외에도 생명보험, 손해보험, 우체국 금융상품

이렇게 다 조회가 가능하니까요.


나의 기억 저편으로 사라져 버린 예금 이나 보험 있는지 

한번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