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창업정보

창업을 준비하시나요? 통합된 '창업넷'에서 실력을 다지세요.

by 아라한 GO 2013. 3. 26.

 

 창업을 준비하시나요? 통합된 '창업넷'에서 실력을 다지세요.

 

창업, 사업... 아마 처음 준비하시는 분들의 가장 큰 고민은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하여야 하는지에 대한 정보를 구하는 것에서 물음표는 시작될 것입니다. 사실 어렵습니다. 직장생활만 하신 분들의 경우는 자신에게 주어진 과제나 해당 분야는 전문가 이겠지만 그 범위를 벗어나게 되면 하나하나 걸림돌이라는 이야기를 실감하시게 될겁니다.

 

창업을 하건 사업을 하건 결국은 정보력의 싸움이라는 겁니다. 그렇다고 사설 창업 관련 학원이나 부동산 다녀보셔도 물건에 대한 이야기만 하지 실제 손에 잡히는 아이템이나 창업과정을 이야기 하지는 않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많은 창업자들의 실패 요인은 준비가 없었다는 점입니다. 이 준비라는 이야기는 본인이 장사를 할것인지 혹은 사업을 할것인지에 대한 방향성을 설계하시고 이와 관련된 교육이나 정보들을 습득하고 학습을 하여야 합니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창업넷... 아마 한두번은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번에 여기저기 흩어져 있던 창업에 대한 정보들이 한곳으로 모아졌는데요. '창업넷'이라는 사이트로 통합 되었네요. 창업사업화,  창업교육, 자금성장지원, 시니어창업, 1인창조기업, 창업가이드 등등... 필요한 정보는 거의 모여 있습니다. 참고해 보시구요. 간단하게 개편된 창업넷 구경좀 해 볼까요~~~

 

 

대부분 창업이나 사업을 하신다고 하면 사무실 부터 알아 보실겁니다. ㅠ,.ㅠ 사실 고정지출이 제일 무섭죠. 이럴때는 지역의 시니어 창업센터나 1인창조기업 부터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사무실, 집기와 관련된 부분들을 어느정도 지원받을 수 있습니다. 초기 고정 지출을 줄일 수도 있고, 준비 없이 시작하는 실패성 높은 창업의 버퍼 역할을 해 줍니다. 저 역시 상당한 도움을 받았습니다.

 

 

창업 사업화의 경우 요즘 한창 진행중인 창업맞춤형사업, 청년사관학교, 실전창업리그, 글로벌청년창업활성화, 선도벤처연계기술창업 등등등... 창업과 관련된 다양한 사업들이 진행중입니다. 각각의 성격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관련 내용들을 잘 확인하셔야 합니다.

최근 정부에서도 창업과 관련된 지원사항들이 늘어나고있기 때문에 본인의 아이템과 부합하는 정보들은 반드시 수시로 확인하시고 도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내가 못받으면 남이 혜택을 받는다는 생각보다는 내가 성공하기 위해서 도움되는 사업과 정보를 찾는다는 마인드로 접근하시기를~~~

 

 

창업아카데미와 청소년비즈쿨 지원사업 등... 교육사업도 있습니다. 본인이 필요한 사항과 진행 단계를 파악하시고 적극적으로 참여하세요.

 

결국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가장 어려운 점은 바로 자금입니다. 창업기업지원자금, 청년창업전용자금은 익히 들어 보셨을 겁니다. 물론 현물 지원도 있고, 현금 지원도 있지만 어느것을 선택하셔서 도움을 받고자 하더라도 본인의 창업 마인드나 사업에 대한 틀은 어느정도 잡으셔야 합니다.

아이템 좋다고 사업 다~~~ 성공하는 것도 아니고 아이템 엉망이라고 반드시 실패하는 것도 아닙니다. 현대 창업의 방향은 차별성과 니치 시장을 어떻게 공략하느냐 입니다.

 

아마도 앞으로의 가장 큰 화두는... 시니어 창업이나 취업이라 생각합니다. 나이가 들다보면 창업이라는 도전은 조금은 멀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시작이 어려운 것이지 도전은 나이와는 상관없다고 생각합니다.

저도 창업넷은 자주 들어가서 필요한 정보들은 서칭하고 사용합니다. 창업의 아이템은 혼자 꼬옥 쥐고 있다고 성공하는것도 아닙니다. 오픈한다고 남들이 무작정 따라 하는것도 아니구요.

본인의 틀안에서 조금은 벗어 나시고 창업넷과 같은 창업 포털에서 필요한 정보와 교육, 지원 사항들을 꼼꼼히 챙기시기 바랍니다.

 

신규로 가입하시는 분들은.... 

창업넷 회원가입하기 :  http://www.changupnet.go.kr/home/login/memberJoinView.do?mid=4002

추천인 아이디...       oxyz119     부탁드립니다.

이벤트의 경품이 탐납니다. 하하하하하하하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