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전시회

[일산 킨텍스 박람회] 2013 월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사전등록 및 유망프랜차이즈

by 아라한 GO 2013. 11. 14.


[일산 킨텍스 박람회] 2013 월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사전등록 및 유망프랜차이즈



오늘 소개할 내용은 박람회 정보 입니다. 


요즘은 '창업=프랜차이즈'라고 생각할 정도로 프랜차이즈에 대한 인식과 진입 장벽이 상당히 낮아진 편입니다. 이전에는 초도물품사입비용, 창업비용, 인테리어, 가입비용 등등등 상당히 큰 창업 비용이 발생했었는데요. 소규모 프렌차이즈 업종들도 쏙쏙 생겨나면서 현재 보유하고 있는 자본금에 따라서 선택할 수 있는 선택의 폭도 상당히 넓어 진 것이 사실입니다. 


개인 브랜드를 가지고 창업을 준비하시건, 아니면 이제 처음 창업을 하는 입장이기 때문에 프랜차이즈에 대해서 관심을 가지고 있으시건 간에 제가 바라보는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해서 몇가지 말씀을 드리구요. 결과론적으로는 이런 창업박람회에는 무조건 참여해 보식는 것이 '갑'입니다. 집안에 앉아서 인터넷 뒤지면서 정보 얻는 것 보다는 오프라인에서 직접 현장도 보고 어떤 아이템에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지... 상담 창구가 개설되어 있으면 비용도 한번 산출해 보시구요. 그냥 막연하게 생각하고 유망프랜차이즈라는 남의 이야기만 듣는 것 보다는 직접 발로 뛰면서 정보를 비교해 보면는 것이 120% 도움이 되실겁니다.





2013 월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 어떻게 관람해야 할까?


저도 이전에 몇번 구경삼아 방문해 본 기억이 있는데요. 하루정도 시간 비워 두시고 쉬엄쉬엄 돌아다니면서 어떤 업종들이 있는지 식음료 같은 경우에는 맛도 한번 보시고, 다른 사람들은 어떤 프랜차이즈 창업 업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지 귀동냥, 눈동냥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중간중간 행사나, 강연회도 개최가 되는데요. 무조건 와~~~ 좋다라는 개념으로 접근하시지 말고, 어떤 강사가 어떤 주제를 가지고 진행하는지 파악하신 다음 일정을 잘 짜시기 바랍니다. 막연하게 접근을 하는 것 보다는 내 적성에도 맞아야 하기 때문에 가능하시다면 '개인 인적성 평가'를 한번 받아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이번에는 이런 자리가 있는지 모르겠지만... 반드시 유망 프랜차이즈 업종만 고르시는 것 보다는 자신에게 맞는 업종인지도 반드시 고려를 해야 합니다. 


그리고 상담창구를 통해서 반드시 해당 기업에서 나온 담당자들과 상담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목마른 사람이 우물을 판다고 창업 비용은 어떻게 되는지 본사차원에서 메뉴개발, 마케팅 지원, 매장관리, 매출관리 등등등 자세한 내용을 알아보시기 바랍니다. 몇군에 알아 보시면 상담을 어떤 식으로 해야 하는지도 손에 잡히실 겁니다.





이런 박람회를 통해서 시장을 보는 눈을 키우세요.


이전에는 요식업=프랜차이즈라는 생각을 많이 했겠지만 요즘에는 프랜차이즈 업종도 상당히 세분화 되고 무점포, 1인 창업 등등 예비 프랜차이즈 사장님들의 지갑사정과 시장상황, 소비자의 소비 동향 등에 맞추어서 변화되고 있습니다. 무조건 많은 자본을 투입한다고해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도 아니구요. 


전체적으로 어떤 프랜차이즈 업종들이 이번 창업 박람회에 참가를 했는지도 보시고, 이야기도 들어보시면서 전체적으로 어떤 트렌드가 조성되고 있구나 하는 본인의 생각과 시장을 바라보는 눈을 키우시기 바랍니다. 남들이 모두 시작만 하면 대박이라고 하는 유망 프랜차이즈 업종일지는 몰라도... 본인이 오픈 하고자 하는 매장의 위치, 현재 자본력, 본인의 적성 등등등을 고려하면 유망 프랜차이즈가 아니라 쪽빡 프랜차이즈가 될 수도 있습니다. 결코 절대적인 것은 없으니 본인의 상황과 주변 여건들을 잘 고려해서 공부를 하시기 바랍니다.






2013 킨텍스 월드 프랜차이즈 창업 박람회에 대해서 알아볼까요.



-. 일정 : 2013.12.05(목) ~ 2013.12.07(토)

-. 장소 : 킨텍스 제2전시장 7홀

-. 시간 : 10시 ~ 17시

-. 주관 : (주)월드전람, 월간 창업&프랜차이즈 



일정은 위의 사항을 확인하시구요. 평일이라 현재 창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꼭. 시간 내셔서 한번 방문해 보시기 바랍니다. 찾아가시는 길은 지하철 타고 하시는 것이 더 편하실 겁니다. 아무래도 박람회 하면 주차하기 골치아프죠. 


아래 사진들은 기존 박람회의 사진들입니다. 참고하시구요. 보시면 다양한 업종과 메뉴, 그리고 창업에 대한 상담 부스들이 있습니다. 주저하시 마시고 꼭. 이야기를 들어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되도록이면 일찍 가셔서 조금 한가할때 담당자들과 긴 시간 이야기하는 기회를 가지시기를... 아무래도 사라이다 보니 늦은 시간까지 상담하다보면 지칩니다. ㅠ,.ㅠ








(이전에 진행되었던 행사이며, 입장절차를 보여드리기 위한 자료입니다.)



월드프렌차이즈 창업박람회 입장요령...


위에 내용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입장하는 방법은 세가지가 있습니다. 온라인 사전등록, 초청장 소지, 현장등록 일반참관객. 기본적으로 입장료 5,000원을 지불하셔야 합니다. 상당히 아깝죠. 쩝. 이런 정보를 무료로 얻을 수 있다는 점에서 참관비가 아깝지 않을수도 있지만 무료입장을 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 방법을 택하는 것이 좋겠죠. 




상기 링크는 이번 킨텍스 박람회를 준비한 월드전람의 공식 홈페이지 입니다. 여기서 몇가지 정보만 입력하면 무료 입장권을 교부받을 수 있습니다. 30초면 되니까요. 5,000원 절감하시기를...



마지막으로 무조건 이런 박람회에 참가하셔서 좋은 정보를 얻어 오시기 바랍니다. 따로시간 내셔서 업종 하나하나 마다 본사에 찾아가거나 별도로 진행하는 사업설명회 찾아다니는 기회비용도 절감하시기 바랍니다. 한자리에서 비교 하면서 볼 수 있기 때문에 예비 창업자 입장에서는 상당히 도움이 되실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