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유용한 SW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by 아라한 GO 2011. 7. 24.



■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인터넷의 보급으로 왠만한 업무는 이메일을 통해서 처리하지만 그래도 팩스는 꾸준하게 사용되는것 같습니다. 제가 인터넷팩스를 처음 사용해 본게 2005년도 인데요. 그 당시에는 인터넷팩스를 많이 사용하지 않던 시절이라 다른 분들에게 이야기 하면 신기해 하더군요. 뭐 저 역시도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가 가능하다는것이 신기했으니까요. 제가 일반 팩스 인터넷팩스 둘다 사용해 본결과 개인적으로는 인터넷팩스 추천합니다. 확실히 편리합니다. 

제가 필요해서 팩스를 사무실에 설치하는 경우도 있지만, 고객의 요구때문에 팩스를 설치하는 경우가 더 많을겁니다. 인터넷팩스를 사용하면 편한데... 요즘은 복합기를 사면 출력, 스캔 등등 다양한 기능이 다 되기는 하지만 전화회선을 따로 따야 한다는 불편함도 있습니다. 그만큼 팩스 사용에 대한 비용도 발생하게 됩니다. 

하지만 인터넷팩스 같은 경우는 별도의 회선설치가 필요없고, 한번 받은 팩스를 파일로 저장할 수 있기 때문에 관리가 편리합니다.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해 보신 분들은 그 실용성을 잘 아실겁니다.

그럼 인터텟팩스 서비스 제공 사이트를 추천해 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텐데요. 국내 점유율 67%를 자랑하는 EnFax 입니다. 

[ 엔팩스 ] - 인터넷 팩스 1위 팩스기계없이 인터넷을 통해 팩스를 송ㆍ수신할 수 있는 서비스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기본적으로 인터넷팩스 서비스의 구성은 '팩스 수신, 팩스 발송, 문자보내기' 로 구성이 됩니다.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그리고 인터넷팩스의 편리한 점은 문서편집, 이미지등록 등의 기능이 제공된다는 겁니다. 일반 팩스 같은 경우 팩스보내기만 가능하지만, 온라인팩스의 경우는 팩스보내기는 물론 수신, 편집 까지 가능합니다.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그리고 가격이 중요하겠죠. 인터넷팩스 서비스의 경우 발송, 수신, 수신+발신(패키지) 상품이 있습니다. 팩스 수신의 경우 Lite, Standard, Professional 상품으로 구성되는데요. 복합 상품을 사용해도 11,000원 정도에 불과합니다. 일반 팩스에 비하면 확실히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서비스를 사용하면 절감 효과가 큽니다.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씨앗할인 특하도 진행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시면됩니다.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인터넷팩스 서비스 사이트인 엔팩스는 다우기술(코스피 상장기업)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사용하는 결재모듈을 운영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랭키 닷컴 인터넷팩스 1위라고 하는데요. 한번 찾아 봤습니다. ^^
스마트폰 어플 무료제공까지 된다고 합니다. 다양한 영역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네요.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아래는 참고하세요. 엔팩스가 1위를 고수하고 있네요. 그뒤를 인터넷팩스 업체 하나팩스 등...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


인터넷팩스 서비스를 제공하는 엔팩스는 다우기술에서 운영하고 있습니다. 관련회사가 많죠. 다우데이타, 다우엑실리콘, 다우OSD 다우대련, 키움증권, 키움인베스트먼트, 다우와키움, 다우와키움건설 계열사가 많습니다.

인터넷팩스 추천 인터넷으로 팩스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