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유용한 SW

ppt pdf 변환, 파워포인트(ppt) pdf 변환 저장방법

by 아라한 GO 2011. 8. 9.
■ ppt pdf 변환, 파워포인트(ppt) pdf 변환 저장방법

ppt pdf 변환, 파워포인트(ppt) pdf 변환 저장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파워포인트(PPT)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시키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을 PDF 파일로 변환해서 저장할 일은 그리 많지 않은데요. 그래도 간혹 중요한 파일을 타인에게 전송해 줄때, 혹은 초안 파일을 보내야 할때 주로 사용하게 됩니다. 특히 저같은 경우는 사업계획서 작성대행 업무를 진행하면서 잔금결재를 받기전에 ppt를 pdf로 변환해서 전송해 주는데요. 이전에는 pdf 변환이 까다로운 작업이었고, PPT PDF 변환에 시간도 많이 걸렸는데요. 오피스2007에서는 자체적으로 ppt 파일을 pdf로 변환 저장 할 수 있는 기능이 지원됩니다.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간단하게 ppt pdf 변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너무 간단해서 ^^... 




PPT PDF 변환 저장방법

PPT 파일을 그냥 보내 주면 되지 왜 PDF 파일로 변환을 해서 사용을 하는지에 대해서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있으실 텐데요. PDF 파일의 경우 설정에 따라서 복사, 출력 등의 제한을 걸수 있습니다. 그리고 초안, 도장(워터마크) 등의 기능을 지원해 주어서 편리하기도 하구요. 특히 저같은 경우는 사업계획서 작성대행을 하다보면 자주 이용하게 되는 기능입니다.

앞에서 설명한것처럼 PPT PDF 변환 프로그램도 있습니다. 쩝. 제 성격상 응용 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하는 것을 싫어 하다보니 그냥 오피스2007에서 지원해 주는 기본 기능에 충실하게 설명해 보겠습니다.


1. 우선 파워포인트(PPT) 파일을 오픈합니다. 만약 초안 파일을 전송하거나, 타인에게 '읽기전용'으로 보내고 싶으실 경우 PDF로 변환하면 됩니다.




2. 파워포인트 오피스 기능키는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팝업창이 열립니다. '다른 이름으로 저장(A)'를 에 마우스를 가져갑니다.





3. '다른 이름으로 저장(A)' 에서 우측에 보시면 'PDF 또는 XPS' 프리젠테이션의 복사본을 PDF로 게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4. PDF 변환할(저장) 파일의 이름을 입력하시고(그냥 PPT 파일과 동일해도 무방), 파일형식 'PDF', 최적화는 설정변경하지 않아도 됩니다. 그리고 '게시'를 클릭해 줍니다.




5. PPT PDF 변환 과정이 진행중에 있습니다. 파워포인트 파일 용량에 따라서 몇분정도 소요되는데요. 출력형식을 사용한 PDF 변환 프로그램과 소요되는 시간은 비슷한것 같습니다. 




6. 아래와 같이 동일한 파일이 PPT, PDF로 변환되었는데요. 용량에서는 PDF 파일이 PPT파일보다 2배정도 늘어 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ppt pdf 변환, 파워포인트(ppt) pdf 변환 저장방법



글을 마치며...

파워포인트 작업을 하다보면, 파일전송을 할때 간혹 PDF 파일로 전송해서 보내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아크로뱃 리더 정품 찾아서 설치하고 ppt pdf 변환하는데 시간이 괘 소요 됩니다. 딸랑 파일 하나 변환하자고 프로그램 다운받고 설치하는것도 비효율적이구요. 파워포인트 2007에서 지원되는 기본적인 PDF 변환 기능을 이용하셔도 충분히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으실 수 있을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