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파주소식

부산 불꽃축제 일정 및 광안리 명당 자리

by 아라한 GO 2013. 10. 26.

부산 불꽃축제 일정 및 명당 자리 



크흑 막상 고향은 부산이지만 단... 한번도 가보지 못했다는 부산 불꽃축제. 광안리 해수욕장 일대에서 진행되는데요. 벌써 9회째를 맞이하고 있네요. 블로그나 온라인에 올라온 사진들을 보면 서울 불꽃축제 못지 않게 화려하다고 하던데요. 광안대교를 기준으로 하여 바다 한가운데서 펼쳐지는 향연이나 더더욱 멋일을 겁니다.


게다가 바다가 비치는 불꽃의 모양 ㅋㅋㅋ 생각만 해도 예술일거 같네요. 그럼 부산에 살아본 경험을 바탕으로 해서 광안리 불꽃축제 명당 자리 한번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아시겠지만 불꽃놀이는 너무 가까이서 보면 목 아풉니다. ㅋㅋㅋㅋ




부산 불꽃축제 일정 : 10월 25일 ~ 10월 26일

25일은 전야 콘서트가 진행되구요. 

26일날 불꽃축제가 진행됩니다.




실제 불꽃축제 시간은 20시 부터 시작되지만 14시 부터 식전 행사가 시작되기 때문에 그 전에 가서 자리 잡고 있어야 할겁니다. 이제는 워낙 행사규모가 커진 바람에 한꺼번에 몰리는 인파가 장난아니죠. 게다가 부산에 큰 행사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영화제 제외) 한번 행사하면 사람 엄청나게  몰립니다. 게다가 관광객들까지 합하면 장난 아닐겁니다. 미아 조심 하시구요. 즐겁자고 간 행사에서 미아 발생하고 하면 쩝... 대략 난감입니다.



자. 보시면... 광안역과 광안대교를 중심으로 몇몇 곳이 명당 자리 이기는 한데요. 불꽃축제는 조금 멀리서 전경을 보는 재미가 있습니다. 특히 사진 촬영하시기 위해서 DSLR 무겁게 들고 가시는 분들은 황령산, 동백섬, 장산, 그리고 이기대공원 이정도가 딱입니다. 수변공원도 좋기는 한데요. 사람 엄청 몰릴겁니다.


그리고 외지에서 오시는 분들은 교통통제 정보 반드시 확인하고 가세요. 광안리 주변도 그렇게 교통이 좋다고는 볼 수 없는 지역이라 한번 들어가면 빠져나오지 못합니다. 아니... 교통통제 구간이라서 들어가지를 못할겁니다. 멀리 차는 주차하시고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위에 교통안내 보시면 부산역에서도 별로 멀지 않습니다. 서면에서 2호선 갈아 타시면 됩니다.



위에 지도 보시면 광안리 불꽃축제 볼 만한 명당 추천 장소 인데요. 제가 이야기 드린 곳이랑 비슷합니다. 배산, 황령산, 남천 삼익 비치 앞 방파제, 광안대교 진입구간, 용호 선착장 일대, 이기대공원, 장산, 동백섬, 달맞이 고개, 수변공원 등... 자리 잘 잡으시는 분들은 회 한접시 드시면서 하늘에 수놓아 지는 멋진 불꽃을 감상하는 기회를 잡으실 수있겠죠~


그럼 저는 못가는 대신 구경하신 분들의 멋진 불꽃 사진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