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창업정보

편의점창업비용 / 편의점매매 : 전문가 상담부터!

by 아라한 GO 2012. 7. 13.



편의점창업비용 / 편의점매매 : 전문가 상담부터!



베이비 부머의 시장진출과 함께 고용시장은 넘쳐나고 있지만 실제 취업으로 이어지기는 어렵습니다. 그리고 생계형 취업이 아닌이상 창업을 많이 고민하실겁니다. 그 중에 하나가 편의점창업인데요. 실상 직장생활만 하다 퇴직을 하고 보면 자신의 분야는 전문가이지만 이런 편의점 매매 라든가 정보를 얻는데 어려움을 느끼기 마련입니다. 편의점 창업비용 역시 정해진 금액이 없습니다. 권리금, 임대비, 초도물품 사입비용, 인테리어 등 창업비용이 만만치 않게 들어갑니다. 


따라서 기존 편의점매매를 할것인지 아니면 오픈이 가능한 지역에 새롭게 편의점 창업(오픈)을 하실것인지 신중하게 고민하셔야 합니다. 장사가 아닌 사업적인 마인드로 접근을 하시기 위해서는 반드시 창업이나 편의점 매수 매도(매매)에 관련된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고 직접 인수하기고자 하는 편의점을 방문하셔서 실제 편의점 창업비용과 신규, 매매의 수지타산을 잘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소 몇억의 창업비용이 발생하는 거래이다 보니 베이비부머 뿐만이 아니라 예비 창업자들은 신중에 신중을 기하시고 편의점 창업을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링크] : 업종별 추천점포, 테이크아웃, 편의점 등 상권분석, 무료창업상담 서비스 진행




편의점 창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인가?


의뢰로 창업을 생각하시는 분들 가운데 편의점 혹은 커피전문점, 치킨 (배달) 전문점을 고려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커피전문점의 경우 대부분이 테이크아웃점을 생각하시는데요. 

적은 규모의 장점과 함께 창업비용이 소규모라는 점이 특징인데요. 편의점의 경우도 신규 오픈 매장에 대해서는 본사에서 대출지원 등 이전과는 다르게 다양한 지원책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편의점 창업을 너무 쉽게 생각하시는 경향이 있으신데요. 우리 주변만 보더라도 편의점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리고 소비자들특정 브랜드를 선호한다기 보다는 편의상 입지가 좋은 곳에 있는 편의점을 자연스럽게 이용하게 됩니다. 

한때는 편의점을 오픈하기만 하면 돈을 싹싹 끌어 모으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정말 편의점 하나 있으면 아르바이트생만 잘 고용하면 창업비용은 금액 회수하고 BEP 돌파 시점이 상당히 짧았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상황이 다릅니다. 신규로 자리잡기에는 거의 명당자리는 이미 편의점들이 다 입점해 있습니다. 이러한 시점에서는 오히려 편의점매매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을겁니다. 




왜 편의점 창업을 추천하는가?



앞서도 약간 언급을 했지만 편의점의 경우 특별한 기술이 없더라도 가능한 업종입니다. 치킨집만 하더라도 조리법을 배워야하고 배달 혹은 테이블 운영을 해야 하기 때문에 연세가 많은 경우에는 오히려 나이들어서 더 고생한다는 이야기를 하기도 하더라구요. 이건 적성에 맞아야 합니다. 

반면, 편의점 창업의 경우는 창업비용은 조금 더 발생하겠지만... 

인력 관리(아르바이트) 이외에는 특별하게 신경을 쓸 부분이 없습니다. 물물 거래만 제대로 확인하면 된다는 점이 많은 분들을 편의점 창업이나 편의점 매매로 관심을 돌리고 있는데요. 


편의점의 경우 우선 제일 중요한 부분은 입지입니다. 


흔히 사업을 준비할때 입지분석, 수익성, 아이템... 등등을 고민해야 하는데요. 

여기서 편의점창업은 어느정도 이러한 고민에서 자유로울 수 있습니다. 

편의점창업수익의 경우 단말기로 확인이 되고 편의점수익관리 역시 본사에서 지원을 해주는 곳도 있습니다. 신규 오픈의 경우 편의점창업대출을 활용하거나 본사에서 지원을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신규 창업의 경우에는 이러한 부분을 잘 확인하셔서 저금리로 창업대출이 가능한 곳을 알아보셔야 합니다. 국내 프랜차이즈 업종중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것 중에 하나가 편의점, 치킨 이라고 이야기 하더라구요. 

하지만 무조건 대박은 없습니다. 


[링크] : 업종별 추천점포, 테이크아웃, 편의점 등 상권분석, 무료창업상담 서비스 진행


처음 편의점매매나 개인편의점을 생각하신다면 신중하게 고민하시고 전문가의 상담과 관련 매물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 테이크아웃전문점, 커피전문점, 아이스크림 관련 업종 : 하이점포


제가 글의 서두에서 부터 계속 예비 창업자 분들에게 계속 겁을 준것 같은데요. 생계형 창업으로 편의점을 생각하실때는 신중하게 접근하시라는 의미입니다. 편의점 창업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업종... 테이크아웃전문점 이나 커피 테이크아웃, 아이스크림, 베이커리 등 다양한 업종도 동일하게 적용되는 이야기 입니다. 

앞서 창업을 하시기 전에 해야 할 일들을 조금 설명 드렸는데요. 


1. 상권분석

2. 업종 선택 (아이템 선정)

3. 여유자금 

4. 현장방문

5. 전문가 상담


대체로 이렇게 5가지 단계 혹은 상기 요소들은 고려를 해 보셔야 합니다. 해보시라는 것이 아니라 반드시 고려하셔야 합니다. 특히 여유자금의 경우 지금 싹 끌어 모으면 자금이 2억정 되는데 창업비용은 3억정도 되는 좋은 물건이 있다. 이런 경우 신중하게 고민하셔서 선택하셔야 합니다. 

수익에 대한 시뮬레이션도 해보셔야 합니다. 1억 정도의 대출을 받아서 3억 물건을 매매 할것인지 아니면 2억에 맞는 편의점 물건을 추가적으로 서칭할 것인지는 고민 또 고민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사업을 해보시거나 경영을 해 보지 않으신 분들은 이런 분석 생각보다 쉽지 않고 편의점 물건을 어디서 알아봐야 하는지 부터 헤매기 시작합니다. 직장생활을 하면서 본인의 업무에서는 달인인지 몰라도 직장을 벗어난 새로운 사회로 발을 들여 놓는 순간 걸음마를 막 뗀 꼬마아이가 되어 버립니다.


 제가 추천해 드리는 하이점포의 경우에는 다양한 

물건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물론, 담당 전문가들이 해당 매장들을 관리하고 창업에 대한 상담을 진행해 드리구요. 

아마 창업컨설턴트라고 들어 보셨을 겁니다. 이전 처럼 복덕방이나 알음알음 해서 장사해 볼까.... 

하던 시절은 지나갔습니다. 사업의 실패와 성공은 누구도 보장할 수 없지만... 

최소한으로 실패의 확률을 줄 일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그런 전문가의 상담[하이점포]을 통해서 진행하시는 것이 도움이 될겁니다.


[링크] : 업종별 추천점포, 테이크아웃, 편의점 등 상권분석, 무료창업상담 서비스 진행


아래는 실제 창업전문 사이트 하이점포의 내용을 조금 설명 드리겠습니다.



위의 정보는 하이점포에서 제공하는 테이크아웃 커피 전문점에 대한 리스트 인데요. 지역, 업종, 면적, 총액, 수익에 대한 분석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편의점 창업비용의 경우도 분석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니 편의점 매매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업종도 관심을 가져 보시기 바랍니다.



각 개별 창업플래너들의 등록점포 정보와 상담이력 후기들이 다양하게 올라와 있으니 반드시 확인하시고 온라인으로 무료상담 신청하셔서 미팅을 해보시거나 상담을 받아 보시기 바랍니다. 

상담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이런 부분 부끄러워하지 마시고 당당하게 창업 상담하시고 편의점 창업비용 뿐만 아니라 다른 업종의 프랜차이즈 창업 상담까지 폭넓게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 1:1 상담신청 바로가기] 


그리고 반드시 앞서 이야기 드린것 처럼 내가 예상하는 창업비용은 고려하시기 바랍니다. 편의점의 경우 최소 1억 5천이상은 소요되며, 실제 창업무료 상담신청을 하실때 희망지역, 희망업종, 창업비용을 개략적으로 라도 고려하셔서 작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내가 생각하는 창업비용이 1억 5천이라면 그보다는 조금 더 고려하셔서 상담을 하셔야 합니다. 왜냐하면 기타 잡비용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런 부분을 반드시 고려하세요.




관련 후기 및 끝맺음...


창업전문사이트 하이점포 이용고객의 후기 인데요. 이런 후기들은 몇개 확인하시고 상담신청하시기 바랍니다. 막상 창업을 시작하려고 하면 어디서 부터 시작을 해야 하고 어떤 일 부터 진행해야 할지 정말 막막하실 겁니다. 사업계획서 대행을 하는 입장에서도 이런 지표가 없이 업무를 진행하게 되면 서로 힘들거든요.


따라서 반드시 편의점 창업비용이나 편의점 매매에 대한 고민을 하고 있으시다면 창업상담을 통해서 편의점 창업 뿐만이 아니라 다른 업종의 창업에 대한 정보와 실제 물건을 확인하고 본인에게 맞는 물건을 매매 고려해 보시기 바랍니다.

에공... 이야기를 하다 보니 길어 졌는데요. 


"사업의 기본은 실패하지 않는 길로만 가도 절반은 성공이라고 했습니다."


[링크] : 업종별 추천점포, 테이크아웃, 편의점 등 상권분석, 무료창업상담 서비스 진행


혼자서 머리 싸메고 끙끙 하시지 마시고 전문가의 도움... 적극 추천해 드립니다. 그럼 건승하시고 성공 사업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