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전시회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by 아라한 GO 2012. 7. 27.



귀농귀촌 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등 코엑스 박람회 사전예약 


간만에 제가 관심있어하는 박람회가 열리네요. 

코엑스에서 2012년 8월 3일 ~ 5일까지 박람회가 진행되는데요. 주요 행사는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체험학습 농어촌 관광박람회, 귀농귀촌 박람회, 도시농업 및 식물공장기술전 입니다. 만약 귀농이나 귀촌에 대해서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시간을 쪼개서라도 박람회에 한번 참석해 보세요. 아~ 이번 박람회는 예약 등록 시에는 무료 입장이지만... 사전 예약 등록을 하지 않으시면 박람회 입장료가 발생합니다. 이점 참고하시고 박람회 관람하세요.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귀농귀촌박람회 예약 등록 코엑스



제가 우선 관심을 가지는 박람회는 두가지 인데요. 귀농귀촌박람회와 도시농업, 식물공장에 대한 부분입니다. 베란다 텃밭을 하다보니 이런 부분에 관심을 많이 가지게 되는데요. 요즘 언론매체를 보면 20~30 귀농 혹은 귀촌이 많이 늘어 났다라는 자료를 보시게 될겁니다. 





귀농이나 귀촌을 준비해 보신분 혹은 실제 귀농귀촌을 하셨다가 다시 도시로 돌아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현실적으로 귀농은 이민의 수준이라고 이야기 합니다. 내가 살던 도시의 문화와는 다른 매카니즘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같은 한국 하늘아래에 살고 있지만 이러한 부분을 적응하기 힘들다는 것이지요. 


때로는 너무 쉽게 귀농귀촌을 생각하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한번 좋은 간접 경혐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도시농업에 대한 관심도 커지고 있고 결국은 이런 부분은 식량 문제와도 연결되는 겁니다. 개인적으로 식물공장에 대해서는 그닥 선호하지는 않는데요. 어떤 새로운 기술이 이번 박람회를 통해서 소개가 될지는 좀 궁금하기는 합니다.


이전 처럼 노동 집약적인 농사는 힘들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공통된 의견이구요. 이제는 기술 집약으로 넘어가야 하는데... 논농사는 어느정도 기술, 기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지만 밭농사의 경우 귀농, 귀촌인들이 제일 힘들어하고 사람의 손이 제일 많이 들어가는 부분입니다. 


그럼 간단하게 친환경유기농무역박람회, 체험학습농어촌 관광박람회, 그리고 귀농귀촌 박람회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4개의 행사가 동시에 코엑스에서 진행되는데요. 되도록 사전 예약을 온라인으로 하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기다리지 않고 박람회 관람을 하시는데 편하실겁니다.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친환경 유기농 무역 박람회는 올해로 11회째 인데요. 참여 규모는 약 300부스 정도 된다고 합니다. 요즘은 친환경 유기농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도 높아지고 있는데요. 다양한 정보를 한번 습득해 보시기 바랍니다.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체험학습 농어촌 관광박람회의 경우 지자체별 체험홍보관 및 테마별 체험학습장 등... 다양한 농처촌 체험 프로그램을 접하실 수 있습니다.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제가 관심을 가지고 있는 귀농귀촌 박람회는 올해로 3회째를 맞이하고 있는데요. 한국 유기농업 협회에서 주관하고 있습니다. 요즘 귀농취촌에 대한 많은 분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지자체별로 혹은 담당기관별로 귀농인들을 유치하기 위해서 열을 올리고 있는데요. 그냥 막연하게 시골로 가지 .... 뭐 이런 생각을 가지시는 분들은 반드시 이런 박람회나 세미나 교육을 통해서 정보를 다양하게 습득하시기 바랍니다. 


귀농이나 귀촌은 인생의 새로운 출발이자 완전히 다른 인생의 시작을 준비하는 것이라는 점 명심하세요.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도시농업은 최근 각광을 받고 있는 분야 인데요. 저도 이전 부터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식물공장 같은 경우는 조금 새로운 분들도 있으시겠지만... 인근 일본이나 해외에서는 상당한 기술의 발전이 있는 산업입니다. 그리고 앞으로 우리나라도 식물공장과 같은 기술은 반드시 확보를 해야 하구요. 식량 전쟁 아시죠 ^^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귀농귀촌박람회 및 도시농업, 식물공장 박람회 예약 등록 정보 코엑스


사이트 방문 하셔서 온라인 사전 등록하시구요. 언제언제 괜찮은 세미나나 컨퍼런스가 있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더운 여름이지만 내가 필요한 정보는 직접 발로 뛰지 않으면 얻기 힘들더라구요. 






사전 온라인 등록은 무료로 진행되구요. 현장에서 바로 방문증이 발급되니 별다른 비용 발생없이 박람회를 관람하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