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유용한 SW

flac mp3 변환 프로그램, 간단한 Flac mp3 변한 일괄 적용 방법

by 아라한 GO 2012. 1. 11.

flac mp3 변환 프로그램, 간단한 Flac mp3 변한 일괄 적용 방법


mp3 압축방식이 처음 나왔을때만해도 정말 혁신적인 방식이라고 했었지만 기술이 점점 발전 하면서 ogg, flac 등의 방식도 나오고 있습니다. 확실히 음질이 좋아진것은 인정하는데요. 그만큼 파일 용량이 커져서 mp3 플레이어의 용랴잉 부족해지기 시작하네요. 제가 사용하고 있는 mp3 플레이어가 워낙이 옛날것이라 그런지 Flac 지원이 안된답니다. ㅠㅠ

이번포스팅에서는 저와 같이 불편함을 느끼시는 분들을 위해서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에 대해서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몇몇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을 사용해 보았는데요. 그중에서 가볍고 사용하기 편한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의 설치, 사용방법을 설명해 보것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은 파일하나씩 변환을 해야 하는 불편함이 있는데요. 제가 사용중인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은 일괄 변환이 가능합니다.

자... 그럼 간단하게 이미지를 곁들여서 설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프로그램은 아래주소에서 다운받으시면 됩니다. 참고로 프리웨어 입니다.


 [바로가기] - Boxoft.com ---> http://www.boxoft.com/flv-converter/   
 

혹... 다운로드가 안되시는 분들은 포털에서 'boxoft flac mp3'  라고 검색하시면 자료실에서 구하 실 수 있습니다.

자 그럼 flac mp3 변환 프로그램 사용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소개해 보겠습니다.



우선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영어로 머라뭐라 되어 있는데요. 'Batch Convert mode' 를 선택하고 'next'를 클릭합니다.
영어로 되어 있다고 겁먹을 필요 없습니다. 우리는 flac mp3 이 두단어만 명확하게 기억하고 있으면 됩니다. 그리고 이 단어 나오는 부분만 찾아서 가면 된다는 ^^



자. 이제 아래화면과 같이 실제 실행하는 화면인데요. Add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Add를 클릭하면 flac을 mp3로 변환할 파일을 선택하면 됩니다. 다량의 파일을 한꺼번에 선택할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확실히 하나씩 변환하는것 보다는 편합니다.
 


자. 아래처럼 파일이 쭈욱 선곡된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기본 옵션은 128 / 441 / 16 으로 설정되어 있는데요. 조금 변화를 주시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Option' 을 클릭하면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여기서 Set Bit 를 선택하시고 코딩 하고 싶으신 정보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뭐 인터페이스가 간단해서 그리 복잡할 것도 없습니다. 변경 다 하셨으면 'ok'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제 flac mp3 변환하기 위한 작업은 다 되었습니다. 이제는 마지막 단계의 작업입니다. 
'Convert to Mp3'라고 적혀있는 아래 화살표 모양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과 같이 팝업 창이 뜨게 되는데요. 여기서 어디에 파일을 저장할 것인지 설정해 주면 됩니다. 폴더명 설정하시면 됩니다.


이제 실제 저장되고 있는 화면입니다.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에 따라서 속도 차이가 나기는 하는데요. 오늘 제가 소개해 드린 flac mp3 변환 프로그램은 변환시간이 오래 걸리지 않는 장점이 있습니다.


가끔 유틸 정보도 올리고 있는데요. 필요하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시기를 저 처럼 옛날 mp3 플레이어 사용하시는 분들은 코딩에 제한이 있어서 mp3, wav 파일 말고는 사용 못하는 경우도 있더군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