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VIE REVIEW2014.09.06 16:13


추석특선영화 - KBS, MBC, SBS, EBS TV 추석영화 편성표 정리


드디어 길고긴 추석 연휴가 시작되었습니다. 고향을 향해 빨리 출발하신 분들은 귀경을 어제 부터 시작했을 텐데요. 올해는 집안 사정이 있어서 집에서 방콕을 해야 할 것같습니다. 오늘 내일은 인근 시장에 장보러 잠시 갔다가... 주말농장 가서 물한번 주고 잡초 좀 뽑아주고... 연휴 끝나고 사업 방향도 좀 수정하고 해야 해서 은근 생각을 하면서 보낼 시간은 넉넉하게 확보를 했는데 ^^ 막상 저녁에는 좀 심심하죠.


올 추석 특선영화는 장르와 대작들이 즐비하게 방송되네요. 보통때는 주로 EBS에서 방송해 주는 영화를 잘 보는데요. 하나하나 리뷰까지 보면서 고를 필요가 없습니다. 대부분 유명한 대작들이기 때문에 그냥 보기만 하면 된까요. ^^ 공중파에서 이렇게 다양한 영화 편성표 보기도 정말 오랜만인거 같네요.'추석=성룡' 이런 공식이 떠오르는건 이미 지나간 옛날 이야기 인가 봅니다.


종편이나 케이블에서도 볼만한 영화로 추석특선영화 쫘악 잡아두었던데 케이블 나오시는 분들은 한번 확인해 보세요. 저 처럼 방콕 하시는 분들에게는 꿀맛 같은 시간이 될겁니다.


01. 09월 06일 TV 특선 프로


노예 12년은 이미 방송을 했구요. 박수건달, 관상, 여인의 향기... 이렇게 4편이 방송됩니다. 간단하게 볼 만한 영화 추전해 드리면 저는 < 관상 > 혹은 < 여인의 향기 > 여인의 향기는 워낙 대작이기 때문에 구지 설명을 드릴 필요가 없을겁니다. 영화 < 관상 >은 시대극이긴 한데... 제목 그대로 관상이라는 소재를 바탕으로해서 일개 개인이 바라보는 세월의 변화와 그 속에서 변화를 막고자 하는 노력이 담겨 있는 영화 입니다. 시대극의 경우 결말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그 스토리를 어떻게 펼쳐나가느냐가 중요한데... 중간중간 코믹적인 요소와 배우들의 캐릭터를 잘 살린 수작이라고 생각됩니다. 





02. 09월 07일 TV 특선 영화



일요일 방송되는 영화는 ^^ 만신, 맘마미아, 라디오 스타, 소원... 이 중에서 본 영화는 딱 두편이네요. 만신은 본거 같기도 한데 기억이 나지를 않습니다. 맘마미아는 ㅋㅋ 보셔서 후회하지는 않을 겁니다. 그리고 제가 추천하는 영화는 < 라디오 스타 > 입니다. 그냥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영환데요. < 이준익 > 감독님의 작품이죠. 그리고 안성기, 박중훈, 최정윤... 이렇게 세 배우가 주연을 맡아서 좋은 연기를 보여 줍니다.


제가 < 라디오 스타 > 를 추천드리는 이유는 박중훈 이라는 배우의 < 희극과 정극 > 사이에서 그가 가진 고정관념을 조금은 뛰어 넘었다는 평가를 하고 싶어서 입니다. 박중훈 하면 대부분이 희극 배우로 생각을 하지만 다양한 분야에서 정극적인 배역을 잘 소화해 주기도 했습니다. 아마 영화를 보면 < 제리 맥과이어 > 라는 영화와 유사한 스토리라는 것을 알게 될겁니다. 한때 잘나가던 가수... 최곤... 하지만 시간이 지나도 과거의 명성 속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현실 감각이 떨어져 버린... 하지만 그런 최곤을 이해하고 끝까지 함께 가는 매니져 박민수... 둘의 으리(의리)와 성공담을 짜임새 있게 잘 만든 영화라 생각됩니다. 아울러... 이스트리버(노브레인) 멤버들의 발연기도 볼만 합니다.





03. 09월 08일 TV 특선영화


이날은 전국노래자랑, 전우치 ^^ 뽀로로 극장판... 이렇게 세편은 기존에 본 영화네요. 늑대소년도 볼만하고... 감기도 시사적인 측면과 시대 고발적인 내용들이 들어있기 때문에 추천해 드립니다. 이날은 뭐 딱히 선택하지 않고 보셔도 후회할 만한 영화는 없네요. 개인적으로는 전우치 ^^... 몇일 전에 본 군도에서 보여준 강동원의 연기에 한표를!!!! 그리고 김윤석, 임수정, 유해진 등 연기력 좋은 배우들이 다수 나옵니다.




04. 09월 09일 TV 추석특선영화


이날은 단연... 토이 스토리 3, 놈놈놈, 더 테러 라이브 ^^ 이렇게 세편이 무난할 것 같네요. 확실히 추석 다음날이라 넛잡과 토이스토리 3 같은 아이들과 함께 볼만한 영화로 편성표를 만들었네요. 놈놈놈도 서부활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합니다. 딱히 설명을 드리지 않아도 될것 같습니다.






05. 09월 10일 추석 대체 휴일 


오히려 이날이 대박인 영화들이 많습니다. 조조, 도둑들, 7번방의 선물 이렇게 세편은 꼭 보시기를... 7번방의 선물이야 유명작이라 ^^ 패스~~~, 도둑들도 한국판 < 오션스 일레븐 > 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록 버스터를 주창하고 만든 영화이기 때문에 볼거리 스토리 탄탄하니 좋습니다. 제가 개인 적으로 추천 드리는 영화는 <  조조 - 황제의 반란 > 입니다. 삼국지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 조조, 유비 ... > 이런 이름만 들어도 무조건 보게 되는데요. 사실 엄청난 재미를 가진 영화는 아닙니다.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좋아하는 < 관우의 오관돌파 > 같은 장면 아니 내용은 아예 다루지도 않습니다. 다만... 악랄하고 시대를 이용한 권모술수에 능한 < 조조 > 의 모습이 아닌 격변하는 시대 상황 속에서 암살을 두려와 하지만 탁월한 카리스마로 역경을 이겨내는 야심가로 그려집니다. 다소 새로운 해석이기 때문에 충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케이블에서도 추석특선영화로 볼거리들이 풍성하던데요. < 라이프 오브 파이 > 상영하는것 같던데 반드시 보시기 바랍니다. 언젠가 이 영화에 대한 리뷰도 적을 생각이지만 워낙 다양한 해석이 가능하기 때문에 쉽사리 적을 엄두가 나지를 안네요 ^^ 그럼 다들 풍성한 한가위 보내시기 바랍니다.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어제 관상을 봤는데 참 재밌던데요 추석 잘 보내세요

    2014.09.07 07: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