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BLOG 운영

구글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첫 수익 수령까지 정말 오래 걸렸네요.

by 아라한 GO 2011. 7. 1.

■ 구글애드센스 첫 수익금 수령기, 애드센스 수익금 수령 방법

구글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첫 수익 수령까지 정말 오래 걸렸네요.


설치형 블로그를 하시는 분들은 대부분 광고수익을 생각하시죠. 
저 역시도 마찬가지로 포스트의 상단 부분은 구글애드센스 광고를 설치해 두고 있습니다. 
처음에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누가 저 광고를 클릭할까라는 생각도 했는데요. 
방문유입자가 조금씩 늘고 제 포스팅과 관련된 광고가 구글애드센스에 노출이
될때는 확실히 클릭수가 높더라구요.


구글애드센스는 기본적으로 100달러 이상이 되어야 지급을 해 주더라구요.
초반에는 하도 광고수익이 않들어와서 그냥 지급 보류를 걸어 두었거든요.
보통 100달러 넘으면 바로 애드센스 수익금 신청을 하라고 하더라구요. 


구글애드센스의 경우 전월의 수익금은 당월 초에 수익금 확정을 한후 보통 25일
이후에 수익금을 지불하는 방식이더라구요. 


수익금 지금 방식은 Western Union Quick Cash 방식으로 지급 받으시면 편합니다.
해당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기업은행, 국민은행 등 몇곳의 시중은행에서 
 
Western Union Quick Cash를 환전 할 수 있는것으로 확인되었는데요.
일반 여행자 수표와 비슷하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IBK (기업은행)에서 많이들 하더라구요. 그냥 저도 기업은행가서 애드센스
수익금 환전 했습니다. 


다른곳에서도 되는가 해서 찾아 봤더니 국민은행에서는 
Quick Cash는 않된다는
이야기도 있더라구요. 제가 이부분은 정확하게 확인을 하지 못했습니다.
잘 아시는 분 있으시면 트랙백 달아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혹은 기업은행 말고도 타행에서도 
Western Union Quick Cash 환전 되는지 댓글 달아 주시면
더욱 감사합니다. Quick Cash가 않된다는 이야기가 있어서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금 신청방법 (IBK 기업은행에서)


몇달치 모은 애드센스 수익금 환전하기 위해서 기업으행으로 향했습니다. ^^


많이 수령해 보신분들은 익숙하시겠지만... 그래도 처음 수령하는 저와 같은 초심자를
위해서 수령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IBK 
기업은행을 중심으로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0. 본인의 구글애드센스 계정에 접속해서 '수입명세서'를 출력합니다.
    여기에 MTCN (Money Transfer Control Number)가 발급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수취금액, 등등의 정보가 있기 때문에 한장 출력해서 가시는것이 편합니다. 

    MTCN 정보 모르면 헛걸음 하니 반드시 기재해서 가세요.

1. 인근 기업은행을 방문한다.
 

2. 안내 직원에게 'Western Union Quick Cash'  환전 받으러 왔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제 아시는 분은 일반 창구에서 기다리다가 다시 줄서서 환전 한다고 1시간 정도 걸렸다는
     이야기도 들었습니다. 반드시 창구 확인하세요.


3. 차례를 기다리다가 순서가 되면 창구 직원분에게 '
Western Union Quick Cash'  
    지급 받으러 왔다고 이야기 합니다. 


4. 그러면, 신분증과 '기업은행-웨스턴유니온 빠른송금 신청서'를 작성해 달라고 합니다. 


    처음에는 좀 복잡해 보일수 있는데요. 별달리 어려운 내용없습니다. 
  - 수취인의 성, 이름, 주소, 전화번호, 주민번호, 수취금액, 그리고 제일 중요한 MTCN 을 적습니다.
  - 송금인의 성, 이름, 송금국가의 정보를 기입해 줍니다.
  - 마지막으로 신청인 성명, 날인

5. 간혹, 사유를 물어 볼때가 있는데요. '구글 애드센스 광고수익'이라고 이야기 하면 됩니다.
    뭐하시는 분이냐고 물어보면 '파워블로그' 라고 이야기 하세요 ^^ ㅋㅋㅋㅋㅋ...  
    그게 뭔지 물어보시는 분도 있을겁니다. ^^ 물어보는 당신은 '온라인 외톨이!!!'


TIP. 그리고 환전 수수료도 있는것 같던데요. 외환은행 직장인 통장인가? 있으면 수수료 면제
되더라구요. 저는 천원정도 수수료 감면 받았습니다. 그리고 통장으로 입금받으면 몇원 단위까지
다 입금이 되기 때문에 오히려 더 편한것 같습니다. 이참에 IBK 거래 계좌도 하나 터 놓으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듯... 아니면 외환거래 통장을 만드는것이 더 이익일 수도 있겠는데요.
외환거래 통장은 제가 자세히 몰라서 패스~~~


외국환 거래 계산서를 발행해 주는데요. 
구글애스센스 수익금을 받으면서 이전부터 가지고 다니던 100달러 달러도 같이 환전을 했습니다.
이전 신혼여행갈때 환전해 둔건데 쓸일이 없어서 몇년을 가지고 다니다가 이제서야 환전을
하게 되네요.


환전 할때는 몰랐는데. 사무실 돌아와서 보니까 차이점이 있더라구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첫 수익 수령까지 정말 오래 걸렸네요.


구글 애드센스 수익! 애드센스 첫 수익 수령까지 정말 오래 걸렸네요.


구글애스센스 수익금으로 받은 광고수익금은 '1075.70원 = 1달러'의 환율을 적용받았는데요.
제가 가지고 있던 100달러는 '1067.00 = 1달러'의 환율을 적용받게 되네요.
제가 이쪽은 잘 몰라서... '8원' 정도 차이나는데요. 애드센스 수익금으로 받은
해외송금이라서 다른가 봅니다. 제가 이쪽은 해박한 지식이 없는 관계로 ^^



글을 마치며...


저도 블로그 생활을 하면서 수익부분은 나름 재미있는 영역이라고 생각하거든요. 
CPC도 신경을 쓰지만, 오히려 CPA, CPS 부분이 수익율은 더 좋은거 같네요.
쩝. 공개하기에는 워낙 미천한 수익이라 공개하기는 그렇구요. ㅋㅋ

구글애드센스  수익금 수령하기까지 몇달이 걸렸는지 ㅠㅠ 보통 구글애드센스로
수익을 잘 내시는 분들을 보면 100달러 넘으면 바로 수익금을 수령하라고 하시더라구요.
고수님들이 그렇게 하는것이 좋다고 하니 따라야죠.. ^^
아마 계정 정지의 돌발 사태 때문에 그런것은 아닌가 생각합니다.


큰 수익금은 아니지만 그래도 외화벌이에 일조를 했다라고 생각하면서 글을 마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