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PRE & REVIEW/유용한 SW

블로그 이웃관리 도우미 HanRSS(한RSS), 관심블로그 한Rss에 손쉽게 등록하는 방법!

by 아라한 GO 2010. 12. 14.

이전 포스팅에서는 한RSS 가입방법에 대해서 설명을 해 드렸었죠. (관련글 바로가기 : 블로그 이웃관리 도우미, HanRSS(한RSS) 가입방법 및 서비스 인증절차) 관련글을 참조해 보시구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관심 블로그들을 한RSS(HanRSS)에 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 보겠습니다. 가입을 했으면 이제 본격적으로 관심 블로그들을 어떻게 등록하는지가 제일 중요하겠죠. 저두 처음에 한RSS(HanRSS)를 사용하면서 이웃 등록하는 방법이 좀 어려웠습니다. 알고 나면 쉬운데 처음에는 인터페이스나 한RSS(HanRSS)의 등록 방법이 익숙지가 않아서 좀 고생했습니다. 이웃블로그를 한RSS(HanRSS)에 등록하는 방법은 3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첫 번째 방법은 직접 등록(수동), 두 번째는 구독버튼을 이용한 방법이구요. 마지막으로는 웹 즐겨찾기를 이용해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번에는 한RSS(HanRSS) 이웃관리 방법은 첫 번째와 두 번째 방법에 대해서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한RSS(HanRSS)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주소는 아래의 바로가기를 클릭하세요. 

사이트 주소 : www.hanrss.com




다음 뷰의 경우 이웃을 등록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포스팅의 이웃등록 혹은 다음뷰 페이지에서 '+' 추가하기 버튼만 눌러주면 이웃으로 간단하게 등록이 됩니다. 하지만 단점은 이웃들을 카테고리 별로 분류해서 관리하기 힘들다는 점도 있습니다.


이웃 블로그 직접(수동)으로 등록하기

1. 우선 한RSS(HanRSS) 웹사이트에 접속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이 가입한 아이디(이메일 주소)와 비번을 입력한 다음 '로그인'버튼을 클릭합니다.


2. 좌측상단에 보이는 '추가' 버튼을 클릭하면, RSS 추가 페이지가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추가하고자 하는 블로그가 어느 사이트를 이용하는지 확인하시면 됩니다. 한RSS(HanRSS)에 등록 가능한 블로그는 제한이 없습니다. 
직접입력, 티스토리, 이글루스, 네이버, 다음, 야후, 엠파스 블로그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저는 티스토리에 있는 '9oarahan.tistory.com'의 블로그를 추가해 보겠습니다. 주소를 입력한 다음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추가할 블로그가 티스토리의 경우  : http://9oarahan.tistory.com

※ 개설되어 있는 블로그에 따라 추가해야 될 정보가 다르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위의 예는 티스토리의 경우 붉은색 밑줄이 그어진 부분만 입력하면 됩니다.


3. '아하라한의 뜨거운 밧떼리'라는 이름과 함께 추가하기 페이지가 나옵니다. 여기서 이웃 관리를 편리하게 하기위해서 폴더를 생성하여 분류해 보겠습니다. 아래와 같이 '폴더추가'를 클릭합니다. 이 기능은 한RSS(HanRSS)에서 제공하는 기능 중 편리한 기능 중이 하나입니다. 폴더추가 팝업창이 열리면 폴더 이름을 입력한 다음 '확인' 버튼을 클릭해 주세요.


4. 이제 폴더 종류에 '내 RSS/이웃블로그'를 선택하고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이제 이웃 등록이 마무리 되었습니다. 첫 화면으로 돌아오면 아래와 같이 '이웃블로그 > 아하라한의 뜨거운 밧떼리(100)' 이라고 새로운 이웃이 등록 되어 있습니다. 

※ 숫자 '100'이 나타 내는 것은 확인하지 않는 새로운 글의 개수 입니다.






이웃 블로그 구독버튼(반자동)으로 등록하기

앞에 설명한 방법이 직접 주소를 입력하거나, 주소를 복사해서 붙여넣기를 방법을 통한 이웃 추가 방법이라면 한RSS (HanRss) 보다 편리하게 등록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1. 우선 관심 있는 이웃블로그 분들을 방문하시다 보면 아래와 같이 한RSS(HanRss) 구독버튼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 블로그는 '티비의 세상구경(nextgoal.tistory.com) 입니다. 좌측은 다음뷰 구독버튼이구요. 이 버튼은 블로그의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도록 한RSS (HanRss)에서 여러 가지 형태로 제공 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파워블로그 분들은 다양한 형태로 구독이 편하게 달아 두셨더라구요.


2. 위의 한RSS (HanRss)구독버튼을 클릭하게 되면 바로 'RSS 추가' 화면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여기서 추가하고자 하는 폴더를 선택한 다음 클릭하시고 '추가하기' 버튼을 클릭하면 손쉽게 추가 할 수 있습니다.


3. 아래와 같이 이웃블로그 폴더에 추가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글을 마치며...

본인의 취향에 따라서 RSS 프로그램을 취사선택하시면 됩니다. 오늘 설명 드린 한RSS (HanRss)의 블로그 추가 기능은 편리하게 이웃블로그, 사이트 등을 등록하실 수 있도록 꾸며 보았습니다. 그리고 반드시 폴더를 만드셔서 블로그의 성향과 주제에 따라 분류하시는 것이 장기적으로 이웃 분들과 소통하는데 도움이 될 겁니다. 궁금하신 점은 댓글에 남겨 주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