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파워포인트(PPT) TIP

파워포인트 표 그리는 방법 3가지

by 아라한 GO 2011. 1. 13.



■ 파워포인트 표 그리는 방법 3가지




문서작업을 하다 보면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의 하나가 '표' 그리기 작업입니다. 
시각적으로 정리된 느낌을 줄 수 있기 때문에 자주 사용하게 되는데요. 파워포인트에서도 빼놓을 수 없이 많이 사용하는 기능중에 하나 입니다. MS 2007에서는 3가지 방법으로 표 작업이 가능합니다. 물론 엑셀에서 작업해서 끌어올수도 있지만 그부분은 차차 설명을 해 보게습니다. 


< 파워포인트 표 관련 포스팅>

          [파워포인트 표] - 파워포인트 표 그리는 3가지 방법
          [파워포인트 표] - 파워포인트 표 내부에 색상 적용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표] - 파워포인트 셀병합(합치기), 셀분할(나누기)





자~ 파워포인트를 실행한 다음 '삽입>표'를 클릭하면 아래 그림과 같이 표삽입, 표그리기 이렇게 하위 카테고리가 나타납니다. 오피스 2007의 경우 표삽입 기능이 편리하게 되어 잇어서, 드래그만 해 주어도 표를 쉽게 그릴수가 있습니다. 


방법 1. 드래그로 표 그리기


'삽입>표'로 이동한 다음 상단에 보이는 것과 팝업된 하위 카테고리에서 드래그만 해주면 가로세로 표의 크기를 쉽게 정할 수가 있습니다. 표의 색상의 경우 초기 상태에서는 디폴트로 푸른색이 나타나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마우스를 이용해서 작업을 많이 하시는 분들은 1번 방법이 제일 편할 겁니다.



방법2. 행과 열의 개수 입력하기


1. 아래와 같이 표삽입에서 '표삽입'을 클릭합니다.



2. 만들고자 하는 표의 열개수와 행개수를 입력하기 위한 팝업창이 뜨게 됩니다. 열과 행의 개수를 입력한 다음 확인을 클릭하면 만들고자 하는 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방법 3. 직접 표 그리기


1. '삽입>표>표 그리기'를 클릭합니다. 아래와 같이 좌측상단에 클릭을 한다음 대각선으로 드래그를 하면 1개의 표가 그려지게 됩니다. 일반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는 기능인데요. 그 이유는 여러칸으로 나누어진 표를 그릴 수 있는 것이 아니라 1X1 크기의 표만을 그릴 수 있습니다. 


2. 자, 그럼 1X1 표 밖에 못그리는데 왜 이런 기능이 있을까요? 그냥 보면 그냥 박스 그리는 것이랑 별 차이가 없습니다. 그냥 박스 하나 그려서 작업하는것이 더 편할 겁니다. 하지만 표 작업을 하다보면 대각선으로 그려할 경우도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삽입>표>표 만들기'를 다시 한번 클릭한 다음 위에서 만든 표 내부에서 대각선으로 드래그를 하게 되면 대각선이 그려지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방법3 응용
 
2번에서 설명드린것과 같이 여러칸으로 나누어진 표작업을 하다보면 표를 나누거나 대각선을 그려야 할 경우가 있습니다. 여러 방법으로 선을 표를 나눌 수 있겠지만, 대각선의 경우는 '삽입>표>표 그리기'를 선택하여서 사선을 그려 주는것이 제일 편리합니다. 단, 하나의 단점이 있다면 선의 색상이나 굵기가 디폴트 상태로 입력되기 때문에 다시한번 편집을 해 주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표 편집은 모든 작업이 완료 된 다음에 하시는 것이 편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