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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지니스/파워포인트(PPT) TIP

필요한 슬라이더만 골라서 프리젠테이션 구성해 보기

by 아라한 GO 2010. 11. 16.



파워포인트를 작업하다보면 전체 페이지가 50페이지 이상 혹은 100페이지 이상이 나올때도
있습니다.보통 제출용이 이정도의 분량으로 작업이 되죠. 그리고 별도로 
발표용(프리젠테이션)으로 따로 파워포인트를 준비해야 할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에는 어떻게
작업을 하는게 편할까요?


본인의 취향에 따라 다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는 두가지 방법을 고려합니다. 발표용으로 내용을
따로 편집을 해야 할경우에는 처음에 제출용으로 만든 파워포인트에서 필요한 슬라이드만 
골라내서 따라 파일을 만듭니다. 그리고 나서 새로만든 발표용 파일에서 내용수정을 합니다. 
물론 두번일을 해야 해서 좀 귀찮키는 하지만 내용을 수정해야 하기 때문에 어쩔 수가 없는 
작업들입니다. 


그 다음으로 내용 수정없이 필요한 슬라이더만 뽑아내서 발표를 해야 할경우 발표용으로 별도의 
파일을 만들지 않고 하나의 파일에서 '슬라이드쇼 재구성'을 활용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편집을 하지 않는다는 가정하에서 작업을 할때 용이합니다. 


이러한 '슬라이드 쇼 재구성'은 하나의 파일에서 자신의 취향대로 슬라이드 쇼를 여러개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굉장히 편리한 기능입니다. 만약 하나의 제안서를 가지고 여러 회사에
프리젠테이션을 해야 할 경우 각각에 필요한 슬라이더들을 뽑아서 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파일용량로 상당히 줄어듭니다. 그리고 가끔 복사하다가 빠뜨리고 파일을 복사를 않하는 
우를 범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완성된 파워포인트 파일을 열어서 발표용으로 사용할 슬라이드만
종이에 페이지 번호를 메모해 둡니다.
페이지 번호는 좌측에 보시면 작은 이미지(썸네일)에 나와 있습니다.





아래 1번에서와 같이 '슬라이드 쇼 > 슬라이드 쇼 재구성 > 쇼 재구성'을 클릭합니다.
슬라이드 쇼 재구성이란 간단하게 설명드리면 현재 있는 슬라이드를 재편집한다는 이야기 입니다.
F5 키를 누를 경우 지금까지 작업한 모든 페이지들이 프리젠테이션 되게 됩니다.
하지만 '쇼 재구성' 기능을 활용 할 경우 필요한 슬라이드 만 보여주게 됩니다.





1번 작업을 완료 하였으면 아래 그림과 같이 팝업(Pop-Up) 창이 열리게 됩니다.
아직까지는 쇼 재구성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쇼 재구성 내용이 비어 있습니다.
우측 새로 만들기(N)를 클릭하시기 바랍니다.





아래 3번 그림과 같이 다른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먼저 제일 팝업창 제일 위에 있는 '슬라이드 쇼 이름'을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 
저는 '가나안용 사업계획서 발표'라는 이름으로 새로운 쇼를 구성할 겁니다.
제목은 본인이 제안하고자 하는 회사 혹은 용도에 따라서 자유롭게 적어 주시면 됩니다.
그다음 좌측의 '프리젠테이션에 있는 슬라이드'영역에서 필요한 슬라이드를 
클릭한 다음 '추가(A)'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전 작업을 마무리 하였으면 아래와 같이 우측박스 영역 '재구성한 쇼에 있는 슬라이드'
내가 선택하여 추가한 슬라이드 목록이 나오게 됩니다. 저는 임의로 홀수 슬라이드를 
선택하여서 구성하였습니다.
필요한 슬라이드 추가 작업이 완료 되었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 보세요~~

TIP. 추가한 슬라이드에서 삭제를 하기 위해서는 중간에 있는 '제거' 버튼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자~~~ 이제 '가나안용 사업계획서 발표'라는 재구성된 쇼가 목록에 나타나게 됩니다.
팝업 박스 우측에 보면 '새로만들기', '편집', '제거', '복사'의 기능 키들이 있습니다.
이 키의 기능들은 재구성한 쇼를 다루는 툴입니다. 필요한 경우 추가적으로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TIP. 새로 만들기 버튼으로 또 다른 쇼를 재구성 할 수 있습니다. 





모든 작업을 마친 다음 F5 키를 누르면 내가 선택한 슬라이드만 나오지 않습니다.(주의!!!)
내가 선택하여 재구성한 쇼를 보기 위해서는 '슬라이드 쇼 > 슬라이드 쇼 재구성'으로 가셔서
클릭하시면 새로 구성한 슬라이드의 제목이 나오게 됩니다. 
그 제목을 클릭하면 재구성한 파일을 보실 수 있습니다.






파워포인트로 회사소개서나 제안서를 만들고 나면 여러곳에 사용할 경우가 많습니다. 제안회사에 따라서 부분적으로 수정해 할 부분도 있고 혹은 필요한 부분만 프리젠테이션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오늘 설명 드린 기능은 여러 회사에 제안을 하거나 할때 유용하게 활용하실 수 있을겁니다. 더욱 중요한 것은 반드시 백업을 하시면서 작업하세요 ~~~. 



<도움되는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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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파워포인트 TIP - 도형을 정확한 간격으로 재빠르게 복사하여 붙여넣기 (LIN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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