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워포인트(PPT) TIP2010.11.28 06:30
 

파워포인트 그리고 포스팅을 할때도 이미지를 구하기 위해서 드 넓은 온라인의 공간을 헤매고 다녀야 할때가 종종 있습니다. 때로는 파워포인트 작업, 포스팅 작업 시간 보다 적절한 클립아트 혹은 이미지를 찾기 위해서 소비되는 시간이 더욱 많을 때도 있구요. 게다가 일전에 사용한 클립아트 인데 어디에 저장 해 두었는지 몰라 헤매는 경우까지 발생하게 됩니다. ㅠㅠ

오늘 한번 알아보고자 하는 기능은 새로나온 클립아트를 손쉽게, 그리고 한꺼번에 여러가지를 다운받아서 편리하게 활용하는 방법입니다. MS 오피스 (http://office.microsoft.com/ko-kr/) 사이트를 방문하면 새로나온 클립아트나 템플리을 다운 받아서 사용할 수 있는데요. 많은 분들이 간과하시고 계신거 같더라구요. 사실 잘 찾아 보면 꽤 유용한 클립아트를 발견 하 실 수 있읍니다. 완전 노다지죠~~~

오늘은 주말이고 하니 간단하고 가벼운 포스팅을 하려고 했는데 쓰고보니 ㅋㅋ 좀 길어 졌습니다. 그래도 이미지가 많을 뿐 따라해 보시면 금방 익숙해 질꺼라 생각합니다.




앞에서 간단히 설명드린것 처럼 설명드릴 내용은 새로나온 클립아트를 왕창 편리하게 다운받는 방법입니다. 클립아트를 사용하다 보면 기존에 사용하던 것이 식상해 지기도 하고 뭔가 이번에 작성한 파워포인트와 않어울리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그럴 경우는 유료 이미지 구입을 하거나 아니면 인터넷에서 찾아야 하는데 시간이 만만치 않게 소요가 되죠.

그래서 MS에서 제공하고 있는 클립아트를 활용하는 방법을 한번 소개해 보겠습니다.


언제나 처럼 파워포인트를 실행시키시구요.
'일러스트레이션 > 클립아트'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 그림과 같이 
우측화면에 '클립아트' 창이 열리게 됩니다. 여기서 하단에 보시면 
'Office online 클립아트' 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바로 여기가 오늘 공략할 목표 지점 입니다. 가감없이 바로 클릭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실제 온라인 오피스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멋진 여성분이 요가를 하는 모습이 
첫화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이미지의 우측을 보시면 '이미지 범주'가 있습니다
각 분야별로 카테고리를 구성하여 범주화 시켜 놓아서 한번 쭈욱 보시면 필요한 
이미지들을 찾으실 수 있을겁니다.



자~~~ 그럼. 저는 저번과 동일하게 '농부'라는 검색어를 통해서 필요한 이미지를 
한번 검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여기서 반드시 검색 범위는 아래 화살표와 같이 '이미지' 카테고리에서 하시기 바랍니다. 
아니면 다른 검색 결과들이 동시에 나타나게 되어 시간을 소비하게 됩니다. 
따라서 우선 '이미지'를 한번 클릭하시고 검색창에서 원하는 검색어를 타타탁 타이핑 
하시고 엔터~~~그러면 아래돠 같이 '농부 검색 결과'가 쭈루룩 나오게 됩니다. 
상당히 많은 검색 결과를 보여 주는데요. 저는 두번째 줄 제일 우측에 있는 
노란색 이미지가 마음에 드는 군요.



제가 선택한 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다 대면 자동으로 팝업창이 오버랩 됩니다. 
나름 이용자를 배려한 기능이죠. 클릭을 한번 줄일 수 있으니 말이죠. 
이 오버랩 화면을 보시면 이미지의 크기, 제공(저작권과 관련), 클립보드로 복사, 
비슷한 이미지 보기, 바구니에 추가 이런 설명들이 있습니다. 
여기서 바구니에 추가를 선택하겠습니다. 

TIP. 바구니에 추가 기능은 여러 이미지를 한꺼번에 사용하시면 편리 합니다. 그냥 온라인 마켓에서 물건을 담아 두는 기능이라고 생각하시면 간단합니다.



그리고 저는 추가적으로 첫째줄과 둘째줄에 있는 이미지들이 다 필요한 것같아서 
모두 장바구니에 담기로 했습니다. 이방법은 위와 동일하게 해당이미지에 마우스를 
가져간 다음 오러랩되는 창에서 '바구니에 추가'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이 때 우측 
상단에 보시면 실시간으로 내가 담고 있는 이미지들의 리스트를 보여 줍니다. 
자 그럼 내가 필요한 이미지는 이제 다 담은것 같으니 다운로드를 받기 위한 단계로 
넘어가 보겠습니다. 
아래에 보이는 붉은색 박스에서 상단에 보시면 '선택 바구니'가 있습니다. 
무작정 클릭해 주시기 바랍니다.



이제 선택 바구니 창으로 넘어 왔습니다. 저는 총 8개의 클립아트를 선택했고 이제는 
그것을 다운로드 해서 잘 활용을 하고 싶습니다. 선택한 클립아트들이 잘 담겨 있는지 
확인하신 다음. 아래에 있는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시면 됩니다. 



실제 클립아트들이 다운로드 되고 있는 중입니다. 살짝 다운로드 속도가 느리기는 
하지만 잠시 기다리면 완료 창이 뜨게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서 아래와 같이 'Microsoft Clip Orgaizer' 창이 뜹니다
일전에 자주사용하는 클립아트 설명드리면서 한번 보았던 창이죠. ^^ 
기억이 않나시면 복습!!. 그리고 자동으로 각각의 이미지들이 카테고리 범주에 맞게 
배치가 되게 됩니다. 

이 기준은 아마도 각 클립아트 마다 설정된 키워드에 따라서 분류가 되는거 같습니다. 저두 이 부분은 파워포인트 제작자가 아니라서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테스트를 해본결과 대 분류 키워드에 따라서 카테고라이징 되는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자 그럼 얼마나 잘 다운로드 되었는지 한번 파워포인트 프로그램 안에서 검색을 해 봤습니다. '농부' 검색어로 검색위치는 '선택한 모음'을 지정 했습니다. 
결색결과를 보니 제가 선택한 이미지들이 정확하게 모두 다운로드 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었습니다. 





오늘 설명드린 내용은 새로나온 클립아트를 MS 오피스 사이트 접속을 통해서 다운로드 받는 방법을 설명 드렸습니다. 언제나 그렇듯이 이미지, 클립아트, 동영상 등을 찾는데 시간이 너무 많이 소요가 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요즘 최대한 파워포인트 클립아트를 활용하기 위해서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포털에서 찾아다니는 시간보다는 훨씬 절약이 됩니다. 다만. 종류가 조금 부족하다는것 빼구요. ^^

한번 따라해 보시구. 일취월장 하시기 바래요~~~
아래 그림처럼 열받으시는 분이 없으시길 바라며 ^^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넵 감사합니다 ㅎ
    근데 아라한님..
    왜 등만 보여 주세요~ ㅋㅋ

    2010.11.28 07: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 아라라한님때문에 유용한 정보 잘 알고 갑니다^^

    2010.11.28 07: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햐~~
    요런 좋은 것이 있었다니, 너무 감사합니다. ^^

    2010.11.28 07: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음..그렇군요. 참 매번 이미지 하나씩 다운이 참 힘들다는 ㅋ

    2010.11.28 08:0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마지막 사진 보고 팍 공감이 되네요. ㅎㅎ
    이렇게 차근히 설명했는데 안 된다고 하면 난감하죠. 천천히 다시 시도를... ^^

    2010.11.28 08: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저도 천천히 따라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렇게 좋은 기능이^^

    2010.11.28 08: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좋은 정보군요.
    파워포인트에서 꼭 필요한 것 같네여.

    2010.11.28 11: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클립 아트 찾아 헤매는데 정말 한나절이죠...
    허락받은 이미지도 드물고 ㅠㅠ
    좋은 요령 잘 봤습니다

    2010.11.28 17: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오오... 요거 좋은 정보네요 ㅎㅎㅎ 감사감사~ㅎㅎ

    2010.11.28 22: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오호! 일단 마구마구 담아놓고! ㅋㅋㅋ
    훗날을 도모하여야겠네요! >.<

    2010.11.29 05:1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저도 클립아트좀 활용해봐야 겠네요^^

    2010.11.29 05: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컴 잘 하시는 분들
    정말 부럽습니다. 활기찬 월요일을 시작하세요~

    2010.11.29 06:3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저도 종종 클립아트 대량 다운로드를 해서 쓴다죠. ^^
    멋진 한주 시작하세요.

    2010.11.29 07: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계속 업데이트가 되나보군요,... 전 버젼에 한번인줄 알았는데

    2010.11.29 08:2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이거 공부를 게속해야겟습니다^^

    2010.11.29 08: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감사합니다..알려주셔서...
    근데저는 파업창도안뜨고 장바구니도 없고 지금 한개씩 다운로드 중이에요..ㅠㅠㅠ

    2011.05.02 16: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