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비지니스/파워포인트(PPT) TIP

파워포인트 글꼴 변경, 한꺼번에 쉽게 글꼴 변경하는 방법 없을까?

by 아라한 GO 2010. 12. 1.

■ 파워포인트 글꼴 변경, 한꺼번에 쉽게 글꼴 변경하는 방법


파워포인트 글꼴 변경을 한꺼번에 하는 경우는 언제 발생할까요? 글꼴 그냥 하나하나 변경하면 되지 뭐 이런게 포스팅 꺼리가 되나 하시는 분도 있으실 꺼라 생각합니다. 하지만 여러 파워포인트를 보면 글꼴이 통일이 않되어 보기에 껄꺼러운 경우가 종종 발생합니다. 파워포인트에서 글꼴은 1~2개 정도로 통일해서 쓰는게 제일 좋습니다. 파워포인트를 다 작성하고 나서 슬라이드 마다 각각 글꼴을 변경하려면 아주 힘들죠. 일일이 다 클릭해서 글꼴도 변경해 줘야 하구요. 처음에 파워포인트를 할때는 글꼴에 욕심을 다양하게 할려는 성향이 있는데 나중에 지나서 보면 뭔가 촌스럽다는 느낌을 받을겁니다. 

초자 파워포인트 사용자들을 위해서 글꼴 한꺼번에 왕창 아주 쉽게 변경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아래 슬라이드를 보면 한장의 슬라이드에 '굴림, 궁서, 나눔명조, HY중고딕, 동판체C' 이렇게 5가지 글꼴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한 슬라이드에 여러 글꼴이 있는 경우와 여러 슬라이드에 여러 글꼴이 분포되어 있는것이랑 글꼴을 한꺼번에 변경하는 방법은 동일하니 걱정 않하셔도 될거같습니다. 이렇게 다섯 글꼴이 여기저기 사용되었는데 하나의 글꼴 예로 들어서 '맑은 고딕'으로 변경 하고 싶다면 어쩌시겠씁니까? 한 슬라이드라면 모두 선택한 다음 글꼴을 변경해 주면 되겠지만, 여러 슬라이드에 여기저기 있다면 일일이 슬라이드를 찾아가면서 변경을 해야 되겠죠. 아주 빡쎕니다. ^^




자 그럼 글꼴을 한꺼번에 바뀌기 위해서는 우측 '편집 > 바꾸기 > 글꼴 바꾸기'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위의 방법을 따라하시면 아래와 같이 '글꼴 바꾸기' 팝업창이 열리게 됩니다. 팝업창을 보시면 '현재 글꼴'과 '새 글꼴'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현재 글꼴은 현재 파워포인트에 사용된 글꼴 들이 포함되어 있구요. 
새글꼴은 내가 사용하고 싶은 글꼴들 즉, 내 컴퓨터에 등록된 글꼴들이 다 나오게 됩니다.




현재 글꼴을 클릭해 보면 내가 현재 사용한 글꼴들이 쭉 나열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름 편한 기능을 제공해 주고 있습니다. 일일이 어떤 글꼴을 어떻게 바꿀것인지에 대한 시간을 절약해 줄 수 있습니다.




자 그럼 이제 내가 원하는 맑은 고딕으로 변경을 할 차례인데요. 우측 버튼을 클릭해서 일일이 스크롤해서 찾아서 변경하려면 상당히 불편합니다. 이럴때는 '맑은 고딕'으로 타이핑을 한 다음 복사를 해두세요. 그리고 글꼴을 변경할때 '새 글꼴' 창에 붙여 넣기를 해서 사용하면 휠씬 편리 하답니다. ^^






한 문서 내에서 글꼴의 통일은 파워포인트 뿐만 아니라 다른 문서 작업에서도 상당히 중요한 부분입니다. 글꼴이 왔다리 갔다리 이거 썻다가 저거 썻다가 하면 문서의 공신력이 많이 줄어 들게 되구요. 나는 초짜라는 티를 내게 될 수도 있습니다. 반면 정말 고수들은 글꼴과 글자의 크기로 완전히 디자인을 마무리하는 분들도 봤습니다. 하지만 그정도의 경지에 올라가기 전에는 조금은 자중하시고 폰트에 대한 통일성을 지켜 주시는게 좋을꺼라 생각합니다. ^^